눈갈와 마찬가지로 물리대미지 딜러지만 마법대미지 딜을 하는 딜러로서 광역딜링이 준수하고 적의 디버프가 많아질 수록 강해지며, 아군이 죽을 때 체력 회복이 되는 딜탱형 캐릭터다. 일리아 진영 오라를 가지고 있는데 일리아 진영에 좋은 캐릭터가 많은 만 많은 이들이 뽑고 싶어할 것이라 생각한다.
<목차>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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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의 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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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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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방어 속성이 5%가 증가한다. 필드 내 캐릭터 1명이 패배할 때마다 HP 20%, 에너지 1포인트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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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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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방어 속성이 10% 증가한다. 필드 내 캐릭터 1명이 패배할 때마다 HP 20%, 에너지 1포인트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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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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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방어 속성이 10% 증가한다. 필드 내 캐릭터 1명이 패배할 때마다 HP 30%, 에너지 1포인트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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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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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방어 속성이 15% 증가한다. 필드 내 캐릭터 1명이 패배할 때마다 HP 30%, 에너지 1포인트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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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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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공격/방어 속성이 15% 증가한다. 필드 내 캐릭터 1명이 패배할 때마다 HP 35%, 에너지 1포인트 회복한다. |
성급이 올라갈 수록 체력, 공격력, 방어력이 증가하여 디탈리오가 딜탱이 되게 만들어주는 특성이다. 심지어 조건부긴 하나 체력 및 에너지 회복도 가능하여, PVP 컨텐츠에서 디탈리오의 티어가 높은 이유가 된다. 1성부터 좋은 특성이기 때문에 1성으로 육성해도 괜찮지만 가능하면 최대한 빠르게 5성까지 찍어주는 것이 좋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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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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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 햇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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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물리 공격값의 130%에 해당하는 마법 대미지를 입힌다. 공격하기 전에, 타깃의 임의 [버프] 2개를 [1레벨 속성 디버프]로 변경한다. (1턴 지속)
에너지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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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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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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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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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액티브 공격 후 , 필드 내 HP가 가장 낮은 아군을 물리 공격의 20%만큼 치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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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근접 액티브 공격 전 물리 공격력의 40%에 해당하는 마법 대미지를 입힌다. 타깃이 [보호막] 보유 시, 2턴 간 [받는 대미지 증가 Lv.2] 상태를 부여한다.(2턴 지속). 모든 효과는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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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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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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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갈취의 강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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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 대미지) 타깃 방향 3*2 구역 내 모든 적에게 4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치료 불가]를 부여한다.(2턴 지속). 추가로 공격하여 물리 공격력의 40%에 해당하는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버프] 2개를 제거한다.
에너지 : 2 쿨 타임 :2 |
(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을 공격하여 130%의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의 모든 에너지를 제거한다.
에너지 : 1 쿨 타임: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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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2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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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의 기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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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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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션) 근접 공격에서 공격을 받을 경우, 대미지가 3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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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션) [자신이 상성상 유리한 역할] 캐릭터로부터 액티브 공격을 받을 경우, 받는 대미지가 2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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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3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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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의 폭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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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리아를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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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자신 주변 4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5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히고 임의의 [2레벨 속성 디버프] 2개를 부여한다. (2턴 지속)
에너지 : 3 쿨타임 : 2 |
(리더 오라) 필드 내 진영이 <일리아>인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 방어력 20% 증가한다. 아군이 [디버프] 상태 3개 이상 보유한 적군 공격 시, 입히는 대미지가 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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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4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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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 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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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막 파괴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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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단일 유닛을 공격하여 물리 공격력의 90%에 해당하는 마법 대미지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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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공격하기 전에 [보호막 파괴1]을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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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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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우의 유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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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한 새벽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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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필드 내의 아군이 처치당할 시, 자신은 HP 30%를 회복하고 3턴 간 [공격력 증가 Lv.2], [물리 방어 증가 Lv.2] 및 [마법 방어 증가 Lv.2]를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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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 대미지) 3번 공격하여 매 공격마다 4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 방향 3*3 범위에서 각 열의 첫 번째 적에게 물리 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마법 대미지를 입히며 2칸 넉백시키고 [버프] 1개 제거한다.
에너지 : 4 |
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5레벨 스킬은 패도를 찍도록 하자. 조건 부긴 해도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부여하는 것도 좋고, 물리 공격력의 40% 만큼 마법 대미지라 보호막을 무시하는 것도 장점이다. 전투 치료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나 활용성이 다소 떨어진다.
15레벨 스킬은 새벽녘 고정이다. 버프 제거에 치료 불가 디버프 그리고 물리 딜과 동시에 마법 딜이 들어가는 범위기다. 에너지 소비량은 2로 다소 많지만 쿨타임이 2턴으로 짧아 에너지만 충분하다면 사실상 상시 치료 불가 디버프 적용으로 볼 수 있다.
25레벨 스킬은 왕의 기세 고정이다. 완강에서 자신이 상성상 유리한 역할은 디탈리오가 유리한이 아닌 적이 유리한 이다. 즉 파멸자 클래스인 디탈리오에게 상성상으로 유리한 적의 클래스는 감시자가 유일하며, 감시자에게 받는 피해 감소가 적용이 되어도 완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의 절반 이상이 감시자 클래스가 되어야 하지만 이 경우 오히려 디탈리오의 딜이 나오지 않는다. 사실상 무의미한 스킬로 보면 된다.
35레벨 스킬은 일리아를 위하여!를 찍어준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현 시점 소오콘에서 가장 좋은 진영 오라라고 생각한다. 디버프가 중요한 컨텐츠에서 눈갈을 비롯한 마법 딜러들을 괴수로 만들어 준다. 파멸의 폭풍도 스킬 자체는 나쁘진 않으나 다른 스킬들이 너무 좋은 관계로 사용하지 않는다.
45레벨 스킬은 화이트 소드를 찍어준다. 보호막 파괴가 나쁜 디버프는 아닌데 문제는 현 시점에서 최강의 덱 구성은 에다와 눈갈 베이라를 필두로 하는 마법 딜러다. 기본 공격이 마법 대미지로 대체 되므로 무조건 화이트 소드를 찍어야한다.
55레벨 스킬은 무한한 새벽빛을 찍어주면 된다. 새벽녘과 마찬가지로 준수한 대미지와 함께 버프 제거가 있어 게임이 편해진다.
최종 스킬 구성
새벽 햇살과 새벽녘 중 어떤 스킬을 사용할 지는 조합을 보고 결정하면 된다. 만약 매그너스를 필두로 하는 준수한 디버퍼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새벽녘을 없다면 새벽 햇살을 채용하여 적의 디버프를 늘일 수 있도록 활용하도록 하자.(새벽 햇살은 적이 버프를 보유해야한 다는 조건부로 인해 잘 사용 되지 않아 조합 상관없이 새벽녘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 새 삶의 칼 |
기본 | 5성 |
HP가 5%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3%가 물리 공격력에 부여된다. | HP가 10%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6%가 물리 공격력에 부여된다. | ||
2순위 | 공허의 가시 |
기본 | 5성 |
크리티컬 확률이 3% 증가한다. 스킬 시전 후, [고지대]1스택을 획득한다. 효과:크리티컬 대미지가 5% 증가한다. 최대 6스택 중첩 가능하며 다음 1회 행동이 종료되기 전까지 지속된다. |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스킬 시전 후, [고지대]1스택을 획득한다. 효과:크리티컬 대미지가 5% 증가한다. 최대 6스택 중첩 가능하며 다음 1회 행동이 종료되기 전까지 지속된다. |
체력 수치가 현 시점에서 구즈만, 마이타에 이어 3위에 랭크되어 있으므로 새 삶의 칼의 효율을 매우 잘 받는다. 그런 점에서 새 삶의 칼이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2순위는 공허의 가시로 적을 처치함으로서 지속적인 에너지 수급을 통해 스킬 시전이 까다롭지 않은 만큼 공허의 가시 스택 유지가 편해진다.
SR 등급에서는 마땅이 낄만한 것이 없기 때문에 딱히 추천은 하지 않겠다.
2) 방어구
-SSR
1순위 | 농축한 봄바람 차 |
기본 | 5성 |
[즉시 발동], 자신의 HP를 20% 회복하고 [디버프] 1개를 제거한다. 전투마다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쿨타임은 8턴이다. | [즉시 발동], 자신의 HP를 30% 회복하고 [디버프] 2개를 제거한다. 전투마다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쿨타임은 3턴이다. | ||
2순위 | 신비의 보호 |
기본 | 5성 |
[정면] 공격을 받으면 물리 방어력이 5% 증가하고, [방어 속성 디버프 면역]을 획득한다. | [정면] 공격을 받으면 물리 방어력이 25% 증가하고, [방어 속성 디버프 면역]을 획득한다. |
디탈리오는 딜탱이기 때문에 생존력을 크게 올려주는 농축한 봄바람 차가 방어구 1순위, 방어 속성 디버프 면역 효과가 있고 물리 방어력 증가 기능이 있는 신비의 보호가 2순위다.
SR 등급은 상록의 추나 봄바람 차를 통해 생존력을 올리는게 좋으며, 둘 중 비교한다면 상록의 추가 더 밸류가 높다.
3) 각인
디탈리오는 범위 딜링을 통한 딜탱으로 육성하는 것이 맞기 때문에 각인은 공방을 올려주는 방향으로 가야한다.
검 + 지팡이
검+지팡이 효과는 공격 전 이동 거리 1칸 당 공방 4% 증가에 최대 12%까지 증가한다. 다음 턴이 돌아 올 때까지 유지 되기 때문에 행군 호령을 활용한 전투를 한다면 매우 쓸만하다.
검 + 별의 코인
풀피 유지가 어렵지 않으므로 검+별의 코인으로 상시 공방 12% 증가 효과를 보는 것도 괜찮다. 디탈리오의 턴 속도는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하여 중간정도로 평가 받기 때문에 디탈리오 턴 때 풀피 유지가 되지 않아 12%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점도 고려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4) 타로
악마의 유혹 | 전장에서 1명의 캐릭터를 처치할 때마다, 악마 1스택을 획득하여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제거 및 면역 불가. |
범위 형 딜이 상당히 준수하기 때문에 악마의 유혹을 통해 악마 스택을 쌓기 쉽다. 다른 선택지로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정의의 판결이 있는데 조합에 따라서 결정하도록 하자.
마술사의 꿈은 대미지만 올려주기 때문에 디탈리오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3. 추천 조합
디탈리오가 있다면 본격적으로 일리아 덱을 꾸려볼 가능성이 생긴다. 현시점 출시 캐릭터들 기준으로 고 티어 캐릭터는 에다와 눈갈, 이난나가 일리아 진영에 속하는데 에다, 눈갈, 이난나에 매그너스를 뽑았다면 매그너스를 못 뽑았다면 다른 디버퍼 캐릭터를 활용하여 5개 캐릭터를 운용하면 된다. 눈갈 대신 진영 버프를 못 받아도 베이라를 넣어도 좋은 조합 구성을 할 수 있다.
4. 장단점
2. 나사빠진 리액션과 패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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