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더스 게이트3 이야기/발더스 게이트3 스토리

발더스게이트3-3화

by 재앙의불씨 2023. 8. 16.
320x100
반응형

지난 시간의 전투를 끝내고 진입이 가능한 드루이드의 마을로 진입하도록 하자.

마을을 들어가면 전투를 함께 했던 제블로어와 친구들이 대화를 하고 있다.

설득을 통해 둘의 싸움을 멈춰주도록 하자. 왜냐면 바드는 평화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둘의 싸움을 멈춘 후 제블로어만 따로 있는데 이 때 제블로어에게 말을 걸어 준다.

드루이드들에 의해 난민들은 쫓겨날 위험에 처해있기 때문에 드루이드의 수장을 만나 난민을 쫓아내고 드루이드의 숲을 숨기는 의식을 멈추어달라는 퀘스트를 준다. 물론 최대한 돕도록 하자. 

좀더 진입하여 공동으로 들어가면 우리의 첫 상점 npc가 등장한다. 아론과 대화를 하여 필요없는 아이템을 팔아주도록 하자.

아론이 팔고 있는 아이템 중 가장 좋은 등급은 투사체 올무의 장갑이고 체력과 방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우선적으로 원거리 투사체 공격을 하기 때문에 1.5선에서 공격할 캐릭터 중 바드나 로그에게 좋은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레인저의 올가미의 화살도 막아준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매력도가 가장 높은 직업이 아이템을 팔게 하면 더 많은 골드를 얻을 수 있다.(싸게 구입 비싸게 판매) 필자의 캐릭터 중 매력이 가장 높은 건 바드이므로 판매할 경우에 바드에게 몰아준다.

아론이 파는 물건 중 살만한 건 주문도둑의 활인데 활로 공격하였을 때 크리티컬이 터지면 1레벨 주문을 회복해주는 효과를 지녔다. 게일에게는 되도록 아이템을 주지 않는 것을 추천하는데 게일은 주기마다 고급 등급 이상의 아이템을 먹어야한다. 괜히 좋은 아이템을 주었다가 날려먹지 않도록 하자. 

좀더 안 쪽으로 들어가면 다른 아이템을 판매 중인 담몬이나, 포션을 판매하는 에텔 이모가 있다. 

에텔 이모는 추가적인 퀘스트를 제공하니 무조건 대화를 하여 추가적인 퀘스트를 받도록 하자.

에텔이모와 나머지 상인들이 있는 위치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조르가 있다.

레이젤 퀘스트 진행에 필요한 npc다 처음으로 야영지로 가서 레이젤과 교대를 할 예정이다. 바드가 힐링이 되기 때문에 클레릭을 빼고 파이터를 넣도록 한다.(섀도하트와 레이젤은 사이가 안 좋으므로 같이 모험할 이유는 없다.)

조르와 만나기 전에 3레벨이 되었으니 레벨 업을 진행해주도록 하자.

3레벨 바드는 학파를 정할 수 있다. 검의 학파가 딜 측면에서도 좋고 방어력도 튼튼하고 장점이 있으나, 필자의 바드는 매력이 높고 민첩과 힘이 높은 바드다. 버퍼로 가도록 하자. 용맹학파를 선택한다.

3레벨의 클레릭은 변경할 요소가 없다. 그대로 수락

3레벨 로그도 서브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시프는 전형적인 도둑, 아케인 트릭스터는 마법도둑 느낌이라면 암살자는 진정한 암살자의 느낌이다. 은신 판정에 추가딜이 좋으므로 암살자로 선택한다.

위자드는 추가 주문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필자의 위자드는 철저히 사령술사로 갈 것이기 때문에 사령계 스킬을 배워주도록 하자.

2레벨 사령계 스킬은 실명과, 쇠약광선인데 두 스킬은 직접적인 데미지를 주는 스킬은 아니다. 하지만 실명을 통해 명중률을 떨어트리고 쇠약광선은 근력이 떨어지게 만들어 실명은 원거리 적에게 근접 공격을 해오는 적에게 사용하면 유리한 전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이제 야영지로 이동하여 섀도하트는 남기고 레이젤을 데리고 간다. 레이젤도 레벨을 올려줘야한다.

파이터 2레벨은 변경할 것이 없다.

3레벨에서 서브 클래스를 선택 할 수 있다.

서브클래스는 전술적인 싸움을 할 수 있는 배틀마스터, 마검사 컨셉의 엘드리치 나이트, 딜에 치중한 챔피언으로 나누어진다.

필자는 사령술의 실명을 찍었기 때문에 배틀마스터를 선택하여 무장해제를 통한 적 무기 드롭과 임시체력 부여, 휩쓸기 공격을 찍어 광역기 까지 골고루 가져가도록 하겠다.

야영지를 둘러보면 3화에서 만났던 위더스가 야영지에 온 것을 알 수 있다.

위더스는 용병 관리와 직업 초기화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추가적으로 전투 중 사망 시 부활의 두루마리가 없을 때 위더스에게 100골드를 주면 살려준다.

레이젤로 동료를 변경하여 조르를 찾아가도록 하자. 조르와 대화를 하면 레이젤 개인 퀘스트 진행을 할 수 있다. 서쪽의 발더스 게이트 쪽으로 진행을 하면 기스양키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이후 허수아비를 치고 있는 사람들 쪽으로 이동한다. 새로운 동료 윌이 있다. 3화에서 마지막 전투 때 윌의 능력을 보았을 것이다. 윌은 워락이다. 동료로 받아드리도록 하자. 윌을 동료로 받아들였다면 아래쪽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이동을 하면 매티스라는 이름의 티플링 아이가 있다. 나중에 다시 만날 아이이니 재밋게 놀아주도록 하자. 대부분은 소매치기를 당하지 않지만, 필자는 소매치기를 당했다. 복수할 수 있는 퀘스트가 생기니 지금은 잠깐 미뤄두고 메인 퀘스트부터 진행하도록 하자. 

길따라 이동하면 딸을 풀어달라는 티플링들과 드루이드들이 대치하고 있다. 컷신을 가볍게 넘기자. 드루이드들에게 다가가서 대화를 하면 카그하가 길을 열어주라고 하였다고 하며 들어갈 수 있다.

좀 더 앞으로 진행하면 볼로를 만날 수 있는데 친근하게 대화해주자. 나중에 볼로는 반영구적인 버프를 제공해준다.(반영구적인 이유는 사망한다면 사라지지만 긴휴식으로도 사라지지 않는 버프기 때문이다.)

볼로와 대화를 마쳤다면 바위문으로 들어가 카그하와 대화를 하도록 한다.

안으로 들어가면 도둑질을 한 티플링 아이를 뱀으로 협박하고 있는 카그하를 볼 수 있다. 최대한 대화를 통해 아이를 살려주는 방향으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아이를 풀어주고 카그하와 대화하도록 하자.

카그하와 대화를 하면 선택지는 하나 뿐이라고 제블로어를 설득하여 데리고 나가라고 얘기를 한다. 이렇게 되면 고블린 무리들을 소탕해야하는 상황으로 진행된다.(나중에 고블린을 선택하고 드루이드들을 몰살하는 루트로 갈 수 있으나, 이렇게 될 경우 드루이드 동료를 얻지 못 한다.)

좀더 안쪽으로 진행하면 네티를 만날 수 있다. 네티와 대화를 통해 기생충을 제거하려면 할신이 필요하고, 할신을 구출하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할신을 구출하기 전에 변이가 진행되면 와이번 독을 마셔 고통을 끝내라고 한다.(물론 그렇게 될 일은 없다.) 대화를 마쳤다면 밖으로 나가도록 하자.

밖으로 나와 계단이 아닌 언덕으로 이동을 하면 노래를 하는 티플링과 만날 수 있고, 옆에 화려한 궤짝으로 가면 치유의 모자를 얻을 수 있다. 아스타리온으로 락픽을 따고 치유의 모자는 바드에게 주도록 하자.

치유의 모자를 얻은 후 언덕 밑으로 내려가면 하피들이 노래를 부르면 티플링 아이를 유혹하고 있다. 구해주도록 하자. 하피들 중 하나는 유혹의 노래를 부르니 수면을 걸어 노래를 끊어주면 전투가 편해진다.

전투를 마쳤다면 아라벨라의 부모를 찾아가자. 보상으로 주는 아이템은 성능이 좋지 못 하다. 게일에게 주어 고급 아이템 섭취를 할 수 있게 해주도록 하자.

하피에게서 아이를 구해주었다면 도니를 찾아가라는 퀘스트를 준다. 도니에게 말을 걸면 우리의 돈을 훔쳐간 몰이 숨어있는 은신처로 갈 수 있다. 

몰에게 가서 대화를 해주자. 물론 소드 코스트를 위해 투자를 하도록 한다. 나중에 몰을 다시 만나면 이득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추가적인 퀘스트를 주는 의식에 사용하는 성물을 훔쳐달라고 한다. 난이도가 매우 어렵고 결과로 드루이드들이 티플링들을 학살하기 때문에 그냥 진행하지 않도록 한다.

탱킹을 해줄 레이젤에게 좋은 반지를 얻기 위해 밖으로 나간다.

의식 장소를 지나 곰 오름을 만날 수 있다. 오름과 대화를 해야하는데 동물과 대화가 가능한 캐릭터가 아니면 불가능하다. 워락의 기본 트레잇에 동물과의 대화가 있으니 게일과 윌을 교환 해주도록 하자. 

2레벨 워락은 스킬을 배울 수 있고 엘드리치 기원을 찍을 수 있다. 워락의 고통스러운 작렬은 사기 스킬이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작렬과 동물과의 대화를 찍어준다. 어짜피 나중에 초기화할 예정이니 이렇게 찍을 것이다.

3레벨 워락은 계약을 할 수 있다. 임프와 같은 사역마를 추가할 지 무기 소환을 할지 마법을 강화할지 선택이다. 초반엔 적에 비해 내가 운용할 수 있는 아군이 적으므로 사역마를 통해 하나라도 더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어 가도록 하자. 필자는 오름과 대화를 시도하였으나 선택지의 실수로 아이템은 영원히 얻을 수 없게 되었다. 제블로어에게 돌아가 퀘스트를 완료하도록 하자.

제블로어는 바위문을 열면 만날 수 있다. 제블로어는 언제든지 떠날 준비가 되어있는 듯 하다. 

제블로어와 티플링들의 안전한 피난을 위해 다음 시간은 고블린 무리를 퇴치하는 퀘스트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얻을 수 있는 오리진 동료 하나도 얻을 계획이다.

반응형
LIST

'발더스 게이트3 이야기 > 발더스 게이트3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더스게이트3-5화  (0) 2023.08.18
발더스게이트3-4화  (0) 2023.08.17
발더스게이트3-2화  (0) 2023.08.15
발더스게이트3-1화  (0) 2023.08.15
발더스게이트3-프롤로그  (0) 2023.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