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편은 언더다크로 여행을 시작할 것이다. 언더다크는 고블린의 야영지 쪽에 있다. 그곳으로 돌아가자.
성채 내부로 진입하여 왼쪽을 보면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다. 그쪽으로 들어가면 숨겨진 통로가 보인다.
여사제 거트에게서 얻은 열쇠를 이용하여 문을 열면 다음 방으로 넘어갈 수 있다.
내려가면 와우의 테라제인 닮은 몬스터가 있다. 때려잡아주자. 좋은 경험치가 될 것이다.
파밍을 하고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면 퍼즐이 있다. 푸는 방법은 간단하다. 하얀 돌과 검은 돌이 있는데 검은 돌을 빛이 비추는 곳으로 몰아주면 된다.
퍼즐을 풀었다면 문이 열린다. 이제 언더다크다.
언더다크에서 첫 파밍한 아이템은 스마이트 강화시켜주는 아이템이다. 팔라딘에게 좋은 아이템인데 일단 챙겨두자.
넘어가기전에 열심히 파밍해준다. 미노타우르스 한 마리가 문으로 돌진하는데 비전 마법에 맞아 죽는다. 두들겨 맞고 지나가거나 여신의 석상이 들고 있는 보석에 마법을 걸면 해제가 된다.
파밍을 하면 바드에게 유용한 무기를 얻을 수 있다. 해당 무기는 돌에 꽂혀있는데 드로우는 쉽게 풀 수 있다. 못 풀면? 부러진 검이 되는거다.
주변을 추가적인 파밍을 해보도록 하자.
마이코니드 군락지로 가면 컷신이 시작한다. 언더다크의 유이한 마을이니 이들과는 친하게 지내도록 하자. 그림포지 쪽은 어짜피 좋은 경험치가 될 것이다.
웨이도 찍어주고 오른쪽으로 틀면 상인과 함께 문어가 하나 나온다. 이들은 플레이어에게 친밀한 존재니 공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여기서는 특별히 구매할 만한건 많이 없다. 길을 돌아 내려가면 남편을 찾는 상인이 보인다.
판매하는 아이템 중 쓸만한건 이렇게 3가지다. 목걸이는 힐러에게 유용하니 섀도하트에게 주도록 하자. 반지는 투척바바에게 주면 산성피해가 추가로 들어간다. 남편을 찾는 퀘스트도 받아주도록 하자.
그녀의 남편은 비버뱅이 가득한 지역에 있다. 가까이 가면 독을 뿜어대니 일단 원거리에서 공격하여 정리해주도록 하자.
정리가 끝났다면 내려간다.
여기서는 주의해야한다. 비버뱅을 잘못 건드리면 횃불에 의해 폭발해버린다. 퀘스트를 망치게 되니 윌을 이용하여 마법사의 손으로 횃불을 제거하고 가방을 찾아주도록 하자.
보상은 매우 짜다.
하지만 남편을 살려서 데려가면 쿠시고의 장갑을 준다. 투척바바 필수 아이템이다.
다음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군락지 중앙에 있는 곳으로 가자. 여기서 군주와 도망친 도움을 발견할 수 있다. 둘에게서 퀘스트를 받도록 하자.
웨이도 찍을 겸 수서르 나무 쪽으로 가서 몬스터를 때려잡자. 이곳에서 아다만틴 대장간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바드 플레이가 갑자기 지루해졌다. 주인공만 직업을 바꿀 건데 몽크로 전직하도록 하겠다. 빌드는 차후 번외편으로 올리도록 하겠다.
이제 길을 따라 내려가서 검은 노움들을 때려잡자. 이게 버섯군주가 준 퀘스트 완료 방법이다.
보상을 준다며 안 열리던 문을 열어준다. 들어가도록 하자.
어쌔신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일단 모아주도록 하자.
이제 강으로 다시 돌아가서 배를 타면 그림포지로 이동할 수 있다.
그림포지에 왔다면 먼저 상인을 찾아다녀야한다. 여기 애들은 싹다 죽일 것이기 때문에 지금 거래를 해두자
상인을 지나 이동을 하면 소들을 괴롭히는 못된 놈들이 보인다. 소들을 설득하여 돌을 부수고 못된 놈들을 때려잡아주자.(어짜피 우리가 선공을 안 해도 얘네가 먼저 공격한다.)
돌무더기를 치웠다면 여기는 섀도하트를 위한 퀘스트와 아다만틴 대장간으로 가는 길이니 잊지 않고 그림포지 퀘스트 완료 후 진행하도록 하자.
이제 니어가 갇힌 곳으로 이동을 하자 가는 길에 장로가 있는데 참된 영혼이 아님을 입증하면 나중에 니어와 전투 때 아군이 된다. 물론 돈 욕심이 많은 놈이기 때문에 니어 잡고 나서 때려잡을 거다.
니어가 갇힌 곳으로 왔다. 폭탄 가방을 놓고 터트려 주자. 니어는 노움하나를 발로 차서 용암으로 떨어트리는데 참을 수 없다. 때려잡자. 니어와 전투 후 장로는 아이템 파밍 조차 못 하게 한다. 우리가 니어를 잡았는데 괘씸하다. 때려잡아주도록 하자.
니어가 갇혀있던 곳으로 가면 문이 있는데 여기는 아이템이 별거 없다. 굳이 갈 이유는 없다.
니어의 머리를 들고 군주에게 돌아가면 목걸이를 준다. 이거는 설득력을 올려주는 버프를 주는 아이템인데 크게 쓸모 있지는 않다.
아다만틴 대장간으로 가는길을 스샷을 남기지 못 했다. 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소를 이용하여 길을 뚫은 다음 뚫린 길로 올라간다. 거기서 오른쪽으로 가다 함정 해제를 하고 그물을 타고 내려가면 레버가 있다. 마법사의 손을 이용하여 레버를 조작하여 가운데로 이동하도록 하자. 가운데 길로 가면서 파밍도 충분히 해주도록 한다. 이후 레버 조작을 한 번 더 해야하는데 방법은 동일하다. 아다만틴 대장간에 도착하였다면 웨이 포인트 먼저 찍어주자. 그리고 아다만틴 대장간으로 내려가지 말고 오른쪽으로 가면 리빙 아머들이 있는데 때려잡아주자.
몹을 정리하였다면 내려가는 길을 통해 내려가서 미스릴 광석을 얻는다. 아다만틴 대장간을 이용하기 위한 재료다.
아다만틴 대장간에서 레버 조작을 하면 밑으로 내려가진다.
내려가서 용암을 피해 가운데 섬으로 가자. 여기서 목걸이 관련 퀘스트를 한 번 더 할 수 있다. 파밍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 어짜피 잡템이다.
상자를 열면 수도승이 나온다. 자신의 손녀에게 데려가 달라고 한다. 여기서 섀도하트가 있다면 싫어할 수 있다.
다시 레버 조작을 하여 두번째 미스릴 광석을 얻으러 가자. 가는 길에 잡몹들에게 기습을 당한다. 이 잡몹들은 죽을 때 폭발하니 최대한 원거리 공격으로 잡아준다. 미스릴 광석은 타격 데미지로 쉽게 파괴된다.
이제 아다만틴 장비를 제작할 시간이다. 무기보다는 방어구로 제작해주도록 하자. 방어구가 상당히 좋다.
주형과 미스릴광석을 넣으면 보스가 나온다. 체력이 높은 편이나 레벨이 충분히 높다면 쉽게 때려잡을 수 있다.
보스가 드랍하는 아이템은 레인저에게 쓸만한 아이템이다. 근데 이 게임 레인저는 쓰레기다.
아다만틴 대장간에서 제작해야할 아이템은 갑옷 2종이다. 3막까지 그대로 써도 된다.
마지막으로 섀도하트 개인 퀘스트를 진행할 것이다. 아다만틴 대장간으로 가는 길에 그물을 타고 내려가지 않고 직전하도록 하자.
함정을 건드리면 가고일 조각상이 불을 뿜는다. 안개장화를 신고 텔레포트를 하자. 그러면 쉽게 깰 수 있다. 문은 절대 락픽으로 안 열리기 때문에 이 방법이 최선이다. 레버를 열어야 열린다. 여기에 샤 여신의 우상이 있다. 섀도하트 개인 퀘스트 완료다.
주문 폭죽 빌드에 쓸만한 아이템을 얻었다. 이제 이 아이템은 윌의 것이다.
이번 화는 언더다크 루트를 통해 2막으로 진입하는 방법을 작성하였다. 산길로 가던 언더다크로 가던 2막 진입은 동일하고 둘 다 클리어가 가능하다. 최대한 경험치를 얻기 위해 둘 다 경유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다음 화부터는 플레이가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텀이 길어질 수 있다.
너무 길어질 것 같으면, 투척 바바와 같은 빌드에 관련된 번외편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발더스 게이트3 이야기 > 발더스 게이트3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더스게이트3-9화 (0) | 2023.08.21 |
---|---|
발더스게이트3-8화 (1) | 2023.08.20 |
발더스게이트3-6화 (1) | 2023.08.19 |
발더스게이트3-5화 (0) | 2023.08.18 |
발더스게이트3-4화 (0) | 2023.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