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화에서는 라파엘의 뒷통수를 치고 라파엘과 맺은 계약도 해지하고 전설등급 아이템 2개를 얻으러 가기 위한 루트를 진행할 것이다. 희망의 집으로 가기 위해서는 헬식을 찾아가야한다. 헬식과 대화를 하여 희망의 집으로 가게 해주는 아이템을 받도록 하자. 훔쳐도 되고 헬식을 처리해도 되고 헬식에게 라파엘의 보물 중 하나인 장갑을 가져다 주기로 약속을 해도 된다. 우리는 헬식에게 장갑을 주기로 약속하도록 하자. 해당 장갑은 나중에 루팅할때 보여주겠지만 헬식에게 주기 아깝다. 헬식의 뒷통수를 칠 것이다.
2층으로 가서 마법진에 순서대로 헬식에게 받은 아이템을 놓으면 된다. 아이템의 위치가 정확하면 빛이 나니 빛이 나지 않는다면 위치를 조정해주면 된다.
번역을 보면 생각보다 어렵게 설명되어있는데 해골이 들어가야할 별점은 화살표로 표시되어있다. 그걸 기준으로 아이템을 놓으면 된다.
정상적으로 놓았다면 마법진이 활성화되고 희망의 집으로 갈 수 있다.
희망의 집으로 가면 라파엘의 수하 중 하나인 호프 즉 희망이를 만날 수 있다. 희망이는 약간 정신이상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자신을 구해주면 우리가 라파엘과 맺은 계약서의 위치를 알려준다고 한다. 순서는 계약서를 먼저 파기하고 희망이를 구출하면 된다. 그리고 희망이는 우리가 희망의 집에 쉽게 잠입하게 변장을 시켜준다. 변장이 유지되는 동안은 라파엘에게 영혼을 뺏긴 이들이 적대하지 않지만 몇 가지 기믹에 의해 변장이 풀리면 적대관계가 된다.
가장 먼저 기록물 관리인에게 가서 계약에 관해 대화를 하자. 그는 라파엘이 오기 전까지 응접실에서 기다리라고 한다. 그곳에 가기 전에 헬식이 말한 장갑이나 목걸이를 훔치는 순간 변장이 풀리니 지금은 건드릴 시간이 아니다. 건드리는 순간 모든 NPC 가 적이 되는데 순서대로 진행하면 각개격파를 할 수 있어 편하게 잡을 수 있지만 처음부터 건드리면 전투가 까다로워지니 각개격파를 목표로 하자.
응접실엔 미스틱 포스 커튼이 있는데 다가가서 대화를 시도하면 해제된다. 안에서 기다리고 있는 건 인큐버스인데 인큐버스와 좋은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인큐버스를 거절하고 바로 죽여도 된다.
인큐버스가 드랍하는 아이템은 지옥황혼 장갑이다. 해당 장갑은 팔라딘에게 매우 좋은데 주문결속한 무기를 사용하는 헥사딘의 경우 강타가 주문으로 인식된다. 주문으로 인식 되기 때문에 명중굴림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고 동시에 무기 공격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화염 추가 데미지도 들어가니 팔라딘 종결 팔찌라해도 무방하다.
이곳에 숨겨진 버튼을 눌러 금고에서 서류를 꺼내도록 하자. 라파엘의 노트에는 우리가 라파엘과 맺은 계약서를 봉인한 마법을 해제하는 단어가 있다. 여기 까지 진행했으면 계약을 파기하러 가자. 계약을 파기하면 변장이 풀리게 되니 이제부턴 마음껏 훔쳐도 된다. 처음부터 훔쳤을 경우에는 인큐버스와 쫄몹들이 한 번에 달려들어 전투가 까다롭지만(인큐버스가 매혹을 지속적으로 걸어버리기 때문에 까달보다.) 지금은 인큐버스는 처리하였고 쫄몹들은 강력하지가 않으니 각개격파로 처리하면 된다.
라파엘이 보관 중인 준 종결급의 아이템 2가지다. 상급 체력의 액막이는 체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섀도하트나 드로우 용병에게 주면된다. 발더스게이트의 전투 시스템 특성 상 AC가 가장 낮은 아군에게 공격을 하니 평갑까지 착용 가능하여 AC가 상대적으로 낮은 섀도하트와 드로우 용병에게 체력 뻥튀기를 시켜주도록 하자. 언덕거인의 힘의 건들렛은 근력을 증가시켜주는데 근접 밀리딜러에게 주면 깡딜이 올라가므로 밀리딜러에게 챙겨줘도 된다.
이제 희망이를 구출할 시간이다. 희망이를 구하기 위해서는 고아망치가 필요하다. 고아망치는 라파엘과 계약을 맺었다면 자동으로 인벤으로 들어와 있을 것이다.
전투에서 승리한 보상은 마비광선을 쏠 수 있는 반지다. 생각보다 별로다. 그래도 챙겨주도록 하자. 이제 진행할 것은 양쪽 수정을 고아 망치로 파괴하고 희망이를 구출하는 것이다. 희망이와 함께 탈출을 시도한다. 들어온 입구로 가면 라파엘과 전투가 시작도니다. 가기전에 헬멧 종결 아이템을 얻고 가도록 하자.
비전 수치로 넘어가야하는데 실패하면 밀려날뿐 계속 시도할 수 있다. 이곳에서 얻는 아이템이 매우 좋다.
중갑이 아니라 아쉬운 점이 있지만. 어짜피 중갑 보너스를 얻는 선택은 하지 않았으므로 주문 내성을 위해 착용하도록 하자. 그림스컬과 마찬가지로 디자인은 진짜 별로다. 생긴건 중갑인데 왜 중갑이 아닌지 모르겠다. 여기까지 얻었다면 체력 회복을 하고 라파엘과 최종전을 벌이도록 하자.
라파엘과의 전투는 공략방법을 모르면 까다로울 것이다. 맵의 4곳에 기둥이 있는데 여기서 라파엘에게 영혼 수확을 시켜준다. 영혼 수확 수치에 따라 라파엘은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데 영혼 수확이 4단계면 섀도하트는 한 방에 즉사할 수치의 데미지를 가한다. 쉽게 진행하기 위해선 다단히트를 펼칠 수 있는 원거리 딜러를 활용하여 기둥을 공격하자. 일종의 집중 스킬과 같은 거기 때문에 빗나가지만 않는다면 영혼 공급이 취소된다. 물론 매턴 공격해줘야한다. 이런 식으로 공격하면서 기둥을 전부 파괴하자. 이후 라파엘을 남겨두고 쫄부터 처리한다. 라파엘의 체력이 어느 정도 떨어지면 승천을 한다. 그때부터 매우 강력해지지만 우리에겐 희망이가 있다. 희망이는 매우 강력한 힐러다.
라파엘을 처리하였다면 희망이는 이제 자유가 되었다면서 좋아한다. 희망이에게 우리와 함께 갈 것인지 제안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선택지를 누르던 희망이의 선택은 동일하다. 희망의 집에서 희망이가 없으면 그냥 집이 아닌가. 희망이를 구출하였다면 영혼 포획의 장갑을 얻을 수 있다. 전설 장갑이지만 몽크를 위한 장갑이다. 우리는 몽크가 없다. 이 장갑으로 힘몽크 빌드를 한다면 딜탱을 만들 수 있다.
라파엘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전설 중갑이다. 우리 파티에서 중갑을 끼고 있는 다크어지와 민타라에게 보다는 섀도하트를 위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데. 섀도하트는 중갑 숙련이 없다. 하지만 지옥황혼 갑옷은 착용자에게 중갑 숙련을 제공한다. 또한 갑옷의 효과는 아다만틴이 더 좋기 때문에 지옥 황혼은 밀리 근접 딜러에게 줄 이유는 없다.
희망이를 희망의 집에 두고 나와서 헬식에게로 가도록 하자. 헬식에게 협박을 하여 장갑은 우리가 갖는 것으로 할 수 있다. 근력을 23까지 올려주는 장갑이기 때문에 솔직히 헬식에게 주기 조금 아깝다.
다음은 댐 에일린의 연계 퀘스트 로로아칸을 혼내주러 갈 시간이다.
로로아칸의 환영에게 가서 나이트송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면 위 층에서 퍼즐을 풀고 들어오라고 하는데 퍼즐은 별거 없다. 각 명판을 눌러 설명을 보면 되는데 우리가 아는 나이트송에 맞는 명판 옆 포탈로 들어가면 된다. 정확한 포탈로 들어가면 로로아칸은 자기가 캐서릭 쏨 처럼 영혼 불멸의 존재가 될 것이라고 하며, 나이트송을 데려와 달라고 한다. 나이트송을 속이고 로로아칸에게 붙을 수 있고 반대로 나이트송과 함게 로로아칸을 처리할 수 있다. 그전에 다크어지로 진행하였을 땐 로로아칸의 편을 들었는데 이번에는 나이트송의 편을 들어 나이트송과 로로아칸을 처리하도록 하겠다. 야영지로 가서 나이트송에게 로로아칸에 대해 일름보 정신을 발휘하여 일러주도록 하자. 그럼 나이트송과 함께 로로아칸을 잡을 수 있다.
로로아칸의 보상은 엄청 쓰레기다. 하지만 이곳에서 전설 쿼터 스태프를 얻을 수 있다. 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포탈 옆에 점프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해당 부분을 점프를 통해 내려가도록 하자. 그러면 위브 단추가 4개가 보일 것이다. 그중 2개는 함정을 발동시키고 하나는 전설의 스태프가 봉인되어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 나머지 하나는 전설등급의 책이 있는 곳이다. 위자드가 없으면 주문서로 끝이니 참고하자.
다른 단추는 누르지말고 내려온 후 이 단추를 누르도록 하자. 바로 밑으로 내려간다.
이제 투명화를 볼 수 있는 캐릭터가 빛을 발할 시간이다. 우리 파티에서 유일하게 투명화 감지가 되는 레이젤은 오린에게 납치가 되었으므로 섀도하트 전용 빌드 중 하나인 폭풍 클레릭으로 변경하여 투명화 감지를 채용하도록 하자. 그러면 숨겨진 레버가 등장한다. 주사위 굴림은 20이고 지혜와 비전 통찰의 영향을 받는다. 지혜와 비전 숙련인 캐릭터로 레버를 열도록 하자.
얻을 수 있는 전설 쿼터스태프다. 주문 슬롯을 사용하지 않고 마법을 1회 더 사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폭풍클레릭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반대편의 의복은 나쁘진 않지만 착용할 사람이 없다. 챙겨만 두도록 하자.
위로 올라와서 금고로 가도록 하자. 그러면 붉은 기사의 마지막 책략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책은 위자드가 있다면 스킬을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지만 우리는 위자드가 없다. 챙겨만 두도록 하자. 다음에 사령술사를 포함하는 빌드로 진행시에 사용하도록 하겠다.
이번 화는 여기까지다. 다음화에서는 섀도하트의 퀘스트인 슬픔의 집을 진행하고 스토리도 최대한으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발더스 게이트3 이야기 > 발더스 게이트3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더스게이트3 악인루트-12화 (0) | 2023.09.09 |
---|---|
발더스게이트3 악인루트-11화 (0) | 2023.09.09 |
발더스게이트3 악인루트-10화 (1) | 2023.09.07 |
발더스게이트3 악인 루트-9화 (2) | 2023.09.05 |
발더스게이트3 악인 루트-8화 (1) | 2023.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