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오린을 처리할 시간이다. 다크어지는 오린과 같이 바알 스폰이며, 바알 초즌의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이다. 이런 점에서 오린과의 전투에서 이점을 가져올 수 있다.
바알의 신전에서 광대 드리블스의 머리를 얻을 수 있다. 드리블스 퀘스트는 참 동선이 짜증나게 길다. 이건 나중에 따로 정리해야할 필요성을 느꼈다.
바알 초즌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사이니 오린과 1대1로 전투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한다. 레이젤을 살릴지 죽일 지 주사위 굴림을 할 수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높다. 25다. 왠만하면 실패한다고 생각하도록 하자. 오린과의 전투는 오린이 슬레이어로 변신하는 데다 적의 숫자가 많아서 까다로운 전투지만 1대1이라면 까다롭지 않다. 그래도 오린은 체력이 높은 편이니 슬레이어로 변신하여 전투를 진행하도록 하자.
전투가 끝나면 스켈레리타스 펠이 나타나 바알 초즌의 자격을 갖추게 된 것을 축하해준다. 여기서 바알초즌이 될지 바알을 버리고 선의 길을 걸을 지 선택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다크어지가 발더스게이트3의 진주인공이다. 첫 희생자인 알피라를 제외하면 모든 사람들을 살릴지 죽일지 선택할 수 있다.
물론 이번 루트에서는 바알의 뜻대로 바알 초즌이 되어 진행하도록 하겠다. 민타라와 섀도하트는 바알 초즌이 되는 걸 싫어한다. 오린과의 전투에서 얻는 전설 무기 2가지는 저번 회차에서 언급하였으니 생략하도록 하겠다. 차후에 전설무기 획득 경로를 따로 정리하여 업로드 하도록 하겠다.
이제 오린의 할아버지 사레복에게 간다. 그가 한 부탁대로 손녀를 죽이고 바알 초즌이 되었음을 알리도록 하자. 사레복은 차마 손녀를 자신의 손으로 죽일 수 없어서 우리에게 부탁한 것이었다. 그의 소원은 바로 바알 초즌을 죽이고 자신이 바알 초즌이 되는 것. 사레복과의 전투는 까다롭다. 사레복이 16레벨이므로 그의 공격은 하나하나가 아프다. 하지만 이쯤 되어 12레벨이 되었다면 섀도하트를 생명권역 클레릭으로 만들고 축복과 힐 위주로 돌려서 사레복보다는 쫄 먼저 잡도록 하자. 사레복은 바알 초즌을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사레복을 정리하였다면 드리블스의 골반을 얻으러 갈 시간이다.
드리블스의 골반은 바실리스크 게이트에서 위로 올라와 첫번째 집에 숨겨져있다. 골반까지 찾은 김에 나머지 부위도 마저 찾고 드리블스 퀘스트를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드리블스의 팔을 얻을 수 있는 집 위치다. 널판지로 입구가 막혀있기 때문에 열심히 부숴준 후 진입하도록 하자.
이후 그 집에서 해치를 이용하여 지하로 내려가면 드리블스의 팔을 얻을 수 있다. 편지를 보면 오린의 작품임을 알 수 있다.
드리블스의 다리는 라베르니카의 집에서 얻을 수 있다.
마지막 부위인 드리블스의 발은 레인포레스트에서 얻을 수 있다. 레인포레스트의 위치를 캡쳐하지 못 한 관계로 좌표를 남기도록 하겠다. X:-93 Y:-109에 있다. 이제 드리블스의 모든 부위를 모았으니 보상을 받으러 갈 시간이다.
최후의 날 서커스에 가서 루크레시우스에게 보고를 하자 그러면 주문력 장갑을 얻을 수 있다. 주문력 장갑의 효과는 주문 명중력이 감소하는 대신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장갑이다. 여기까지 했다면 3막을 마무리할 시간이다. 고타쉬를 잡으러 가자. 스틸워치 주조소를 폭발시켰다면 이 도시에 있는 모든 고타시의 부하들과 적대적인 관계가 된다. 웜의 바위에서부터 쭉 전투다. 하지만 피스트들은 약한 편이고, 스틸워치가 없어 전투가 어렵지 않다.
이제 고타시를 잡도록 하자. 주조소를 폭발하지 않았다면 스틸워치 3기가 있어 전투가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주조소를 파괴하였기 때문에 전투 난이도가 훨씬 내려갔다. 이 부분을 잊지 말고 주조소를 먼저 터트리고 오도록 하자. 만약 레이븐가드 대공을 살리고 싶다면 먼저 구하고 주조소를 폭발시켜야한다.
고타시를 처리하였다면 지하감옥으로 내려간다. 이곳에서 해야할 일이 2가지가 있다. 1막 와우킨의 쉼터에서 구출한 플로릭을 기억하는가? 그녀가 이곳에 갇혀있다. 그녀를 구출하여 탈출을 도우면 최종장에서 그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곳에 전설 대검이 숨겨져 있다. 기스양키의 대검만 전설 대검이 아니다. 발두란의 대검도 있다. 이 게임에서 대검 캐릭터가 주인공인 이유는 아마 전설 대검이 2자루 이기 때문일 것이다. 만약 대검류와 같은 무기도 한손에 들 수 있었다면 그야말로 사기라 할 수 있겠다. 대검을 얻는 곳으로 가는 방법은 이곳에 있는 용머리 횃불에 번개 공격을 가해야한다.
전격의 손아귀가 효율이 젤 좋다. 전격의 손아귀와 같은 번개 공격으로 횃불을 공격하였다면 횃불의 불이 파랗게 변한다. 그리고 숨겨진 길이 열린다.
이제 발더스게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마지막 전설 무기를 얻으러 가도록 하자. 전설 대검은 4가지의 시련을 통과해야 얻을 수 있다.
첫번째 시련이다. 사법부에서는 가려진 그림이 3개가 있다. 이것도 퍼즐인데 발두란 석상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가려진 그림에 저주해제를 하도록 하자. 필자는 처음에 공략을 몰라 모든 그림에 저주해제를 하여 짜맞추기로 풀었는데 가려진 그림에 저주해제를 할 시 각 그림의 정체가 밝혀진다. 정답은 THE CELL 이었다. The cell 이라는 그림을 비어있는 석상에 넣으면 사법부의 시련은 해결 된다.
두번째 시련은 용기의 방이다. 발두란 석상과 대화하여 횃불을 들면 시작하는데. 억지로 고생해서 적을 잡을 필요는 없다. 얘네는 매턴마다 나오고 4턴만 버티면 알아서 사라진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 하면 적이 계속 늘어나니 적절하게 처리하도록 하자. 물론 템페스트클레릭의 스킬을 활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세번째 시련이다. 전략의 방에서는 3번의 턴으로 검은색 왕을 잡아야한다. 직접 해보면 알겠지만 이거 내가 원하는 대로 안 된다. 분명히 말을 움직였는데 다시 원상태로 돌아온다던가 하는 현상이 있다. 근데 꼼수가 하나 있다. 횃불을 켤 때 전격의 손아귀로 횃불을 켯듯이 검은색 킹을 전격의 손아귀로 파괴해주면 된다. 그러면 전략의 방이 해결된다. 하긴 발두란 석상은 흰 말을 이용하여 체스하듯이 하라고는 안 했다. 검은색 왕만 파괴하라고 했을 뿐.
이제 마지막 시련이다. 이 곳 인사이트의 장에서는 잡혀있는 정령 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 날아다니는 책에 기절이나 수면을 시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정답은 맨 왼쪽에 있는 친구다. 4가지 시련을 다 해결하였다면 가운데 굳게 닫혀있던 문이 열린다.
그곳을 통해서 내려가면 안수르라는 드래곤의 뼈가 있다. 여기서 황제의 엄청난 비밀이 밝혀지는데 황제는 사실 발더스 게이틀 만든 영웅 발두란이었다. 안수르는 그를 도와 함께 모험하던 드래곤본 안수르였다는 사실과 함께 황제가 안수르를 처치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의 과거는 과거고 안수르는 황제와 그의 도움을 받는 우리에게 엄청난 반감을 가지고 있으니 전투를 할 수 밖에 없다. 이 전투는 마법 스킬은 최대한 배제하고 하도록 하자. 안수르는 기본적으로 전기 계열 공격에 내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모든 시련에서 전격 스킬이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안수르를 처치하였다면 이곳에서 전설 아이템 2가지를 얻을 수 있다.
안수르의 시체에서 발두란의 거인학살자를 얻을 수 있다. 그냥 보이는 데미지보다 더 높게 적용되는데 적중하였다면 근력수정치의 2배로 데미지가 계산이 들어간다. 만약 근력이 18이라면 +4로 계산이 되겠지만 발두란의 대검을 사용한다면 +8이 된다. 스킬로는 자이언트 폼이 있는데 추가데미지가 1d6가 되고 임시체력이 27이 생긴다. 아스트랄의 은검은 기스양키 전용이므로 레이젤 전용 무기니 따로 만들어준 것 같다.
두번째 전설 아이템은 발두란의 투구다. 평갑 판정이지만 매턴마다 임시체력을 얻고 AC가 +1이 된다. 추가적으로 기절 면역인데 이런 아이템은 섀도하트에게 가장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섀도하트와 같이 힐러로 육성할 경우 기절이 안 걸려야하고 생존력이 중요하다.
이번 화는 여기까지다. 여기서 3막이 끝났다. 3막에서 진행하지 못 한 퀘스트가 많지만 일부는 트리거가 꼬여 진행할 수 없거나 일부 동료가 있어야 진행되는 퀘스트기에 차후 기회가 된다면 해당부분을 보완하도록 하겠다. 윌은 악인루트에서 동료로 모집할 수 없으므로 윌과 미조라 자헤이라 민스크를 전부 얻을 수 있는 루트로 다시 쓰도록 하겠다.
다음 화는 마지막화가 될 것이며, 전투에서의 부분은 저번 회차와 큰 차이가 없으므로 그간의 퀘스트를 통해 얻은 동료 스킬들과 악인루트에 걸맞는 엔딩씬을 정리하며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이번 회차가 마무리되면 발더스 게이트3에 존재하는 전설 아이템을 정리해볼 생각이다.
'발더스 게이트3 이야기 > 발더스 게이트3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더스게이트3 악인루트-마지막화 (0) | 2023.09.16 |
---|---|
발더스게이트3 악인루트-12화 (0) | 2023.09.09 |
발더스게이트3 악인루트-11화 (0) | 2023.09.09 |
발더스게이트3 악인루트 - 11화 (0) | 2023.09.08 |
발더스게이트3 악인루트-10화 (1) | 2023.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