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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가이드/SSR 등급 캐릭터 공략

소오콘 베이라 육성 가이드 및 스킬트리

by 재앙의불씨 2024.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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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자 클래스 마법 딜러로 단일딜 범위딜 모두 뛰어나고 세팅 방법에 따라 유틸까지 좋은 전천후 딜러다. 

낮은 성급에서부터 성능이 좋아 0티어로 분류된다. 

<목차>

1. 스킬
2. 장비
3. 추천조합
4. 장단점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천재의 실력!
★☆☆☆☆
마법 공격력이 8% 증가한다. 행동 시작 시 50%의 확률로 2턴간 임의의 [2레벨 버프] 1개를 획득한다. 추가로 에너지를 1포인트 회복한다.
★★☆☆☆
마법 공격력이 12% 증가한다. 행동 시작 시 60%의 확률로 2턴간 임의의 [2레벨 버프] 1개를 획득한다. 추가로 에너지를 1포인트 회복한다.
★★★☆☆
마법 공격력이 16% 증가한다. 행동 시작 시 70%의 확률로 3턴간 임의의 [2레벨 버프] 1개를 획득한다. 추가로 에너지를 1포인트 회복한다.
★★★★☆
마법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행동 시작 시 80%의 확률로 3턴간 임의의 [2레벨 버프] 1개를 획득한다. 추가로 에너지를 1포인트 회복한다.
★★★★★
마법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행동 시작 시 100%의 확률로 3턴간 임의의 [2레벨 버프] 1개를 획득한다. 추가로 에너지를 1포인트 회복한다.

성급이 올라갈 수 록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고 레벨 2 버프를 획득할 확률이 올라간다. 

레벨 2 버프 정보는 아래와 같다.

공격력 증가 Lv2  물마공 20% 증가
크리티컬 증가 Lv2 치명타 확률 30% 증가
물리 방어 증가 Lv2 물방 40% 증가
마법 방어 증가 Lv2 마방 40% 증가
이동 증가 Lv1 이동력 +1
치료 효과 증가 Lv2 치유 효과 20% 증가
속성 디버프 면역 속성 디버프 면역 효과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초기 스킬
슈슈슉!
(마법 대미지) 공격하기 전에 [갑옷 관통]을 획득해 타깃에게 50%의 대미지를 3회 입힌다.
레벨 5 습득
화염벽
뭐가 나올까!
(마법 대미지) 자신 십자형 범위 내 1개 지점을 선택해, 가로 5칸의 모든 적군에게 7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히고 지면 타일을 [점화]로 변경한다. (2턴 지속)
(지원) [즉시 발동], 임의로 [결정석 스킬] 1개를 획득하고, 해당 스킬을 2턴간 보유한다.
레벨 15 습득
공격 증폭
온화한 결정 에너지
(지원) 타깃 범위 내의 모든 아군이 [▲공격2]를 획득하고, [공격 속성 디버프]에 대한 면역을 얻는다. (2턴 지속)
(패시브) 행동 종료 시 추가로 에너지를 1포인트 회복한다. 에너지가 1포인트 이하일 시 추가로 1포인트 회복한다.
레벨 25 습득
불길
귀염둥이
(리액션) [화상] 및 [점화] 지형에 대한 면역을 얻는다. [점화] 지면 타일에 위치할 경우, 입는 대미지가 10% 감소하며, 행동 종료 시 HP가 20% 회복된다.
(리액션) 받는 [원거리 대미지]가 25% 감소하고, 받는 [범위 대미지]가 40% 감소한다.
레벨 35 습득
불꽃 별똥별
이건 어때!
(마법 대미지) 1턴간 준비하여 스킬 시전 후, 타깃 주변 3칸 내의 모든 적군을 공격해 140%의 [불속성]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스킬 시전 후 [턴을 스킵]한다.
(치료) 자신 주변 3칸 내의 기타 아군을 치료해 HP 10%, 에너지 2포인트 회복한다.
레벨 45 습득
작열의 일격
콰앙!
(일반 공격) 80%의 마법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에게 [화상]을 부여한다. (2턴 지속)
(일반 공격) 단일 유닛 공격, 마법 공격값의 80%에 해당하는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30%의 확률로 [기절] 상태를 부여한다. (1턴 지속)
레벨 55 습득
팡팡팡팡팡!
응급처치
(마법 대미지) 스킬 사용 전에 이동할 수 없으며 타깃 주변 2칸 내의 임의 적군에게 대미지를 5회 입힌다. (타깃이 동일하지 않을 수 있음). 공격마다 타깃 주변 1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30%의 [불속성] [범위 대미지]를 입히고 50%의 확률로 [화상]을 부여한다.
(치료) 단일 유닛 치료, 타깃은 80%의 HP를 회복한다

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5레벨 스킬은 초반에 유용한 화염벽을 찍어주도록 하자. 초반 한정으로 점화 타일을 이용해 적의 체력을 이동할 때마다 깎아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고 최종적으로는 둘 다 사용 안 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방어력보다는 체력이 높은게 이게임은 장땡이다. 뭐가 나올까!는 4가지 스킬 중 하나가 랜덤으로 나와 랜덤성이 짖어 오히려 플레이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폭발 직전!과 고화력 불 결정석 2개가 그나마 쓸만하다.)

15레벨 스킬은 온화한 결정 에너지를 찍도록 하자. 공증 버프와 함께 디버프 면역을 주기 때문에 공격 증폭이 유효해 보일 수는 있으나 베이라의 메인 스킬들은 하나 같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후반에서도 사용하는 슈슈슉!은 3개의 에너지가 궁극기로 쓰이는 팡팡팡팡팡!은 5개의 에너지가 필요로 하다.) 따라서 매 턴마다 에너지를 채워주는 온화한 결정 에너지는 필수 스킬이 되겠다. 

25레벨 스킬은 귀염둥이로 가도록 하자. 불길이 좋은 스킬이긴 하지만 점화 지면 타일을 후반 가면 보기 힘들다. 물론 초반에는 화염벽을 통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그 외의 스킬들은 바닥이 어떤 종류의 타일이냐에 따라 불이 안 붙을 수 있다.) 따라서 범용성이 좋은 귀염둥이를 찍는다.

35레벨 스킬은 취사선택이다. 물론 불꽃 별똥별을 추천한다. 이건 어때!는 추가적인 에너지 수급과 소소한 힐을 담당하지만 어짜피 곧 머지 않아 에너지 수급용 캐릭터가 출시할 예정이기에 굳이 필요 없다. 베이라는 딜러다. 팡팡팡팡팡!을 배우기 전까지 메인 딜링을 책임 진다.

45레벨 스킬은 둘 다 찍어주는 방향으로 간다. PVP 한정으로 콰앙!이 기절 디버프를 줄 수 있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만약 재화가 부족하여 둘 중 하나만 찍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작열의 일격을 찍는 것을 추천한다. 콰앙!이 기절을 걸 수 있지만 마법 대미지가 아닌 물리 대미지라 회피와 방어막에 취약하다.

55레벨 스킬은 팡팡팡팡팡!을 찍어주면 된다. 타깃이 랜덤이란 것이 단점이지만 수준급의 범위 대미지와 함께 화상으로 지속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응급처치는 왜 55레벨에 배우는 지 의문이 드는 수준의 스킬로 베이라는 딜러지 서포터가 아닌다. 절대 찍으면 안 된다.

 

최종 스킬 구성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별빛의 흔적
기본 5성
HP가 5%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3%가 마법 공격값에 부여된다. HP가 10%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6%가 마법 공격값에 부여된다.
2순위 원망의 빗자루
기본 5성
[범위 대미지]가 15% 증가한다. 액티브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힌 후, 25%의 확률로 타깃에게 마법 공격값의 20%에 해당하는 [HP 상실]을 부여한다. (1턴 지속) [범위 대미지]가 15% 증가한다. 액티브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힌 후, 50%의 확률로 타깃에게 마법 공격값의 20%에 해당하는 [HP 상실]을 부여한다. (1턴 지속) |

1순위 2순위 구분은 크게 없다. 사용 목적에 따라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팡팡팡팡팡!의 대미지를 크게 증가시키고 싶으면 원망의 빗자루를 슈슈슉!의 딜 비중을 올리고 캐릭터의 생존성을 올리고 싶다면 별빛의 흔적이다. 사실 둘 중 먼저 5성 달성하는 장비를 착용하면 된다. 

SSR 무기를 뽑지 못 했다면 SR급 무기인 응시의 구슬(단일 딜) 또는 폭열 결정(범위 딜)을 사용하면 된다.

2) 방어구

-SSR

농축한 봄바람의 차
기본 5성
[즉시 발동], 자신의 HP를 20% 회복하고 [디버프] 1개를 제거한다. 전투마다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쿨타임은 8턴이다. [즉시 발동], 자신의 HP를 30% 회복하고 [디버프] 2개를 제거한다. 전투마다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쿨타임은 3턴이다.

현 시점에서는 SSR 장비 중 베이라에게 걸맞는 장비가 사실상 없다. 생존력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을 장착하자. 

SSR 방어구를 뽑지 못 했다면 SR 방어구에서 선택지는 상록의 추가 있다.

3) 타로

마술사의 꿈 대미지8% 증가. 스킬 시전 시, 적군 1명을 추가로 명중할 때마다 대미지 4% 증가, 최대 12% 증가.

마술사의 꿈 고정이다. 팡팡팡팡팡!으로 여럿의 적을 적중시킬 수 있고(저레벨에선 불꽃 별똥별이 이 역할을 한다.) 자체 대미지도 준수하기 때문에 조금 더 폭딜을 넣기 위해 마술사의 꿈을 선택하도록 하자.

 

3. 추천 조합

베이라는 리더 오라가 없는 캐릭터기 때문에 진영 리더와 조합을 하는 것이 좋은 편이다. 

베이라가 속한 진영은 교황령, 침략의 불, 콘발라리아의 검 이렇게 3곳으로, 

해당 진영의 리더 오라를 가진 캐릭터는 라비에와 노노윌 둘 뿐이다. 라비에는 배포로 푸는 캐릭터기 때문에 굳이 노노윌을 뽑으려고 무리할 필요는 없고, 다른 진영덱을 기본으로 베이라를 용병으로 사용해도 무난하다.

 

4. 장단점

장점

1. 딜링
단일딜 범위딜 모두 준수함. 세팅에따라 유틸까지 챙길 수 있음
 
2. 이른 왕귀 타이밍
낮은 성급에서부터 2레벨 버프를 받을 확률이 높아 낮은 성급에서부터 좋은 성능을 뽑아낼 수 있음. SR급 무기로도 충분히 성능이 나오기 때문에 육성이 편함. 

 

단점 
리더 버프가 없어 덱을 구성할 때 애매할 수 있음.(배포로 푸는 라비에를 통해 해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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