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돌격기와 디버프를 활용한 준수한 딜링을 뽑아낼 수 있는 딜러지만 애매한 스킬 구성으로 인해 후반부에 힘이 빠져 3티어로 분류된다.
초반 배포 캐릭터에다 범용 덱으로 쓸만한 콘발라리아의 검 리더 오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소과금 유저에게 육성을 추천하는 편이다.
<목차>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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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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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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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이 8%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5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3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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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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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이 12%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6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3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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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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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이 16%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7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4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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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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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이 25%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7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4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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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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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이 25%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8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4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2회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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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 캐릭터기 때문에 이벤트와 퀘스트를 진행 잘 한다면 쉽게 5성을 찍을 수 있다. 취기 버프의 경우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에 받는 대미지 10% 감소하는 효과인데 중첩이 된다. 취기 버프는 공격 스킬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므로 빠르게 5성을 달성해주는 것이 좋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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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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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풍 돌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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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즉시 발동], 자신 주변 십자형 범위 내의 적군 1명을 선택한 후 그 곁으로 질주하여 30%의 대미지를 입힌다. 그 후, 해당 스킬은 [허리케인 슬래시]로 변경되어 2턴간 보류된다. 자신이 [취기]를 보유한 경우, 공격 후 타깃에게 [x리액션 스킬]을 부여한다. (2턴간 지속) | ||
레벨 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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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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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 |
(패시브) 자신 주변 2칸 내의 기타 아군이 1명씩 늘어날 때마다 공격력이 5% 증가하며, 최대 1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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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부상], [빈사] 상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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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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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강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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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잔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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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130%의 대미지를 입힌다. 공격하기 전에 자신이 [갑옷 관통]을 획득한다. | (치료) [즉시 발동], 자신 이미 잃은 HP의 60%를 회복하며 [취기]를 획득한다. (2턴 지속) | |
레벨 2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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꺼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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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의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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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션) 액티브 공격을 당할 시, [반격]을 진행하여 상대에게 7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자신이 [취기]를 보유 시, 2칸 넉백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할 수 있다. | (리액션) 자신 주변 1칸 내의 모든 아군을 대신해 [물리 공격]을 감당하며 공격자에게 [반격]하여 7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1칸 넉백시킨다.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 |
레벨 3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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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기 강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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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발라리아의 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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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120%의 대미지를 입힌다. 공격 후, 40%의 [HP 흡수]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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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 오라) 필드 내 진영이 <콘발라리아의 검>인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 방어력 20% 증가한다. 입히는 대미지는 8% 증가하며 받는 대미지는 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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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4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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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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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거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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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크리티컬 대미지가 1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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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의 [버프] 2개를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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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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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풍 회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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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우의 유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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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5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대미지를 입힌 후 타깃에게 [▼물리 방어2]를 부여한다. (2턴 지속) 계속 공격하여 추가로 5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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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필드 내의 아군 패배 시, 자신의 HP 30%를 회복하고 [▲공격2], [▲물리 방어2] 및 [▲마법 방어2]를 획득한다. (3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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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55레벨 스킬 자체는 성능이 좋으나 이동 범위가 좁은 라비에가 한 번에 여러명의 적을 공격하기란 쉽지가 않을 것이다. 캐릭터와 스킬이 서로 어울리지 않아 사실상 사용하지 못 하는 스킬이 되어 라비에의 성능은 키울 수록 애매해진다.
초기 스킬인 강풍 돌격은 매우 사기적인 스킬인데 아군 캐릭터 중에 디버프를 걸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궁합이 매우 좋다. 강풍 돌격에 이어지는 허리케인 슬래쉬는 타깃이 보유한 디버프 1개당 데미지가 10% 증가하며 최대 50%까지 증가한다.
최종 스킬 구성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 연회의 도끼 |
기본 | 5성 |
공격 시, 타깃의 HP 퍼센트가 자신보다 낮으면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적을 처치 시, 자신의 HP를 20% 회복한다. 쿨타임은 3턴이다. | 공격 시, 타깃의 HP 퍼센트가 자신보다 낮으면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적을 처치 시, 자신의 HP를 35% 회복한다. 쿨타임은 1턴이다. |
음주를 통해 매 턴 체력을 회복하는 점으로 인해 초중반 한정으로 왠만한 적보다는 매턴 HP 퍼센트가 적보다 높아 제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연회의 도끼가 1순위다. 2순위 무기는 정음의 망치와 거절의 망치가 있는데 둘 다 성능이 애매모호해서 차라리 SR급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 SR 등급 무기는 밸런스 도끼를 추천한다.
2) 방어구
-SSR
1순위 | 오귀스트의 낡은 수첩 | 기본 | 5성 |
[즉시 발동], 기타 아군 1명에게 [2레벨 버프] 임의 2개와 [속도1]을 부여한다. (2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3회 사용할 수 있다. (쿨타임 4턴) | [즉시 발동], 기타 아군 1명에게 [2레벨 버프] 임의 2개와 [속도1]을 부여한다. (2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5회 사용할 수 있다. (쿨타임 2턴) |
SSR 등급 아이템 중 라비에와 어울리는 아이템이 없다. 그나마 주변에 아군이 늘어나야 강해지는 라비에 특성상 오귀스트의 낡은 수첩으로 주변 아군에게 버프를 걸어 딜의 안정성을 올리도록 하자.
SR 등급 아이템은 재해의 병이 매우 잘 어울리는데 적에게 2레벨 디버프를 걸고 이 디버프를 이용하여 허리케인 슬래쉬의 딜을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SR 등급 아이템의 효율이 SSR보다 높게 나온다.
3) 타로
정의의 판결 |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 |
운명의 선택 | 행동 시작 시, 운명의 수레바퀴의 버프를 랜덤 1개 획득. |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 확정 크리로 공격하는 것도 좋지만 매턴 랜덤 버프를 받아 공격을 진행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를 준다.
3. 추천 조합
콘발라리아의 검과 찰나의 바람 및 일리아에 속하여 대부분의 덱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0티어 캐릭터들과의 상성도 좋아 배포 캐릭터와 0티어 캐릭터로만으로 이루어진 덱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은 장점으로 작용한다.(글로리아 제외 0티어와 리더 오라 공유 가능)
4. 장단점
3. 안정성
취기 버프로 인해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받아 생존력이 매우 높아지고 스킬을 찍는 방향에 따라 넉백 시킬 수 있는 요소가 많아 이를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4. 일부 컨텐츠에서 유용함.
디버퍼들을 기용하여 일부 던전(특히 장비 던전)에서 사기급의 활약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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