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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가이드/SSR 등급 캐릭터 공략

소오콘 라비에 육성 가이드 및 스킬트리

by 재앙의불씨 2024.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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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돌격기와 디버프를 활용한 준수한 딜링을 뽑아낼 수 있는 딜러지만 애매한 스킬 구성으로 인해 후반부에 힘이 빠져 3티어로 분류된다. 

초반 배포 캐릭터에다 범용 덱으로 쓸만한 콘발라리아의 검 리더 오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소과금 유저에게 육성을 추천하는 편이다.

 

<목차>

1. 스킬
2. 장비
3. 추천조합
4. 장단점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음주
★☆☆☆☆
공격력이 8%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5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3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
공격력이 12%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6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3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
공격력이 16%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7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4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7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4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반격 시, 80%의 확률로 이미 잃은 HP의 40%를 회복하고, [취기]를 획득하며, 턴당 최대 2회 발동한다.

배포 캐릭터기 때문에 이벤트와 퀘스트를 진행 잘 한다면 쉽게 5성을 찍을 수 있다. 취기 버프의 경우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에 받는 대미지 10% 감소하는 효과인데 중첩이 된다. 취기 버프는 공격 스킬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므로 빠르게 5성을 달성해주는 것이 좋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초기 스킬
강풍 돌격
(물리 대미지) [즉시 발동], 자신 주변 십자형 범위 내의 적군 1명을 선택한 후 그 곁으로 질주하여 30%의 대미지를 입힌다. 그 후, 해당 스킬은 [허리케인 슬래시]로 변경되어 2턴간 보류된다. 자신이 [취기]를 보유한 경우, 공격 후 타깃에게 [x리액션 스킬]을 부여한다. (2턴간 지속)
레벨 5 습득
협공

강인

(패시브) 자신 주변 2칸 내의 기타 아군이 1명씩 늘어날 때마다 공격력이 5% 증가하며, 최대 15% 증가한다.
(패시브) [부상], [빈사] 상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레벨 15 습득
관통 강타

한잔 더!

(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130%의 대미지를 입힌다. 공격하기 전에 자신이 [갑옷 관통]을 획득한다. (치료) [즉시 발동], 자신 이미 잃은 HP의 60%를 회복하며 [취기]를 획득한다. (2턴 지속)
레벨 25 습득
꺼져!

보호의 마음

(리액션) 액티브 공격을 당할 시, [반격]을 진행하여 상대에게 7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자신이 [취기]를 보유 시, 2칸 넉백되며 턴당 최대 1회 발동할 수 있다. (리액션) 자신 주변 1칸 내의 모든 아군을 대신해 [물리 공격]을 감당하며 공격자에게 [반격]하여 7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1칸 넉백시킨다.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레벨 35 습득
광기 강타

콘발라리아의 검

(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120%의 대미지를 입힌다. 공격 후, 40%의 [HP 흡수]를 진행한다.
(리더 오라) 필드 내 진영이 <콘발라리아의 검>인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 방어력 20% 증가한다. 입히는 대미지는 8% 증가하며 받는 대미지는 8% 감소한다.
레벨 45 습득
치명의 일격

제거의 일격

(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크리티컬 대미지가 15% 증가한다.
( (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의 [버프] 2개를 제거한다.
레벨 55 습득
강풍 회전술

전우의 유산

(물리 대미지)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5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대미지를 입힌 후 타깃에게 [▼물리 방어2]를 부여한다. (2턴 지속) 계속 공격하여 추가로 5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패시브) 필드 내의 아군 패배 시, 자신의 HP 30%를 회복하고 [▲공격2], [▲물리 방어2] 및 [▲마법 방어2]를 획득한다. (3턴 지속)

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55레벨 스킬 자체는 성능이 좋으나 이동 범위가 좁은 라비에가 한 번에 여러명의 적을 공격하기란 쉽지가 않을 것이다. 캐릭터와 스킬이 서로 어울리지 않아 사실상 사용하지 못 하는 스킬이 되어 라비에의 성능은 키울 수록 애매해진다.

초기 스킬인 강풍 돌격은 매우 사기적인 스킬인데 아군 캐릭터 중에 디버프를 걸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면 궁합이 매우 좋다. 강풍 돌격에 이어지는 허리케인 슬래쉬는 타깃이 보유한 디버프 1개당 데미지가 10% 증가하며 최대 50%까지 증가한다.


최종 스킬 구성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연회의 도끼

기본 5성
공격 시, 타깃의 HP 퍼센트가 자신보다 낮으면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적을 처치 시, 자신의 HP를 20% 회복한다. 쿨타임은 3턴이다.  공격 시, 타깃의 HP 퍼센트가 자신보다 낮으면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적을 처치 시, 자신의 HP를 35% 회복한다. 쿨타임은 1턴이다.

음주를 통해 매 턴 체력을 회복하는 점으로 인해 초중반 한정으로 왠만한 적보다는 매턴 HP 퍼센트가 적보다 높아 제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연회의 도끼가 1순위다. 2순위 무기는 정음의 망치와 거절의 망치가 있는데 둘 다 성능이 애매모호해서 차라리 SR급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 SR 등급 무기는 밸런스 도끼를 추천한다.

 

2) 방어구

-SSR

1순위 오귀스트의 낡은 수첩
기본 5성
[즉시 발동], 기타 아군 1명에게 [2레벨 버프] 임의 2개와 [속도1]을 부여한다. (2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3회 사용할 수 있다. (쿨타임 4턴) [즉시 발동], 기타 아군 1명에게 [2레벨 버프] 임의 2개와 [속도1]을 부여한다. (2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5회 사용할 수 있다. (쿨타임 2턴)

SSR 등급 아이템 중 라비에와 어울리는 아이템이 없다. 그나마 주변에 아군이 늘어나야 강해지는 라비에 특성상 오귀스트의 낡은 수첩으로 주변 아군에게 버프를 걸어 딜의 안정성을 올리도록 하자. 

SR 등급 아이템은 재해의 병이 매우 잘 어울리는데 적에게 2레벨 디버프를 걸고 이 디버프를 이용하여 허리케인 슬래쉬의 딜을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SR 등급 아이템의 효율이 SSR보다 높게 나온다.

3) 타로

정의의 판결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운명의 선택 행동 시작 시, 운명의 수레바퀴의 버프를 랜덤 1개 획득.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 확정 크리로 공격하는 것도 좋지만 매턴 랜덤 버프를 받아 공격을 진행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를 준다.

 

3. 추천 조합

콘발라리아의 검과 찰나의 바람 및 일리아에 속하여 대부분의 덱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0티어 캐릭터들과의 상성도 좋아 배포 캐릭터와 0티어 캐릭터로만으로 이루어진 덱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은 장점으로 작용한다.(글로리아 제외 0티어와 리더 오라 공유 가능)

 

4. 장단점

장점

 

1. 압도적인 초반 딜량
초기 스킬이 한 턴에 두 번 사용이 가능한 데다 딜량도 매우 우수하다.(공격력의 140%에 디버프 당 10% 추가)
 
2. 덱 범용성
출시 초기 기준 덱 구성이 매우 편하다. 배포 캐릭터기 때문에 5성 달성도 상대적으로 쉽다. 

 

3. 안정성

취기 버프로 인해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받아 생존력이 매우 높아지고 스킬을 찍는 방향에 따라 넉백 시킬 수 있는 요소가 많아 이를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4. 일부 컨텐츠에서 유용함.

디버퍼들을 기용하여 일부 던전(특히 장비 던전)에서 사기급의 활약을 할 수 있다. 

 

단점
1. 최종 스킬의 애매모호함
매우 좋은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자체 성능과 안 맞는 밸런스로 사용할 수 없다.(과도한 에너지 소모 및 부족한 이동거리)
 
2. 디버퍼의 강제
다른 덱에서도 디버프를 걸 캐릭터의 채용이 강제가 된다.(무법자 도끼 보병이나 암흑의 빛·어비스와 궁합이 좋으나 둘 다 덱 구성이 애매하고 딜 성능이 좋은 편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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