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상 가면때문에 남성인지 여성인지 알 수 없다고 하지만 성우의 목소리나 5성 달성 및 유료 스킨을 토대로 보아 여성이다.
크리티컬에 기반한 강력한 딜과 매우 우수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성 스킬로 인해 적을 죽이면 재행동이 가능한 만능 캐릭터다. 현재 한국 서버 버전 기준 콜을 기준으로 덱을 구성하는 것이 좋으므로 무조건 뽑고 간다고 생각해야한다.
<목차>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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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러본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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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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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를 보유하고, 자신 주변 2칸 내 기타 아군이 없을 경우, 물리 공격, 크리티컬 확률이 5% 증가한다. [측면, 후방]에서 적군을 액티브 공격으로 처치 시, [재행동]할 수 있다. 쿨타임은 3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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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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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를 보유하고, 자신 주변 2칸 내 기타 아군이 없을 경우, 물리 공격, 크리티컬 확률이 10% 증가한다. [측면, 후방]에서 적군을 액티브 공격으로 처치 시, [재행동]할 수 있다. 쿨타임은 3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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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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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를 보유하고, 자신 주변 2칸 내 기타 아군이 없을 경우, 물리 공격, 크리티컬 확률이 10% 증가한다. [측면, 후방]에서 적군을 액티브 공격으로 처치 시, [재행동]할 수 있다. 쿨타임은 2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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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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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를 보유하고, 자신 주변 2칸 내 기타 아군이 없을 경우, 물리 공격,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측면, 후방]에서 적군을 액티브 공격으로 처치 시, [재행동]할 수 있다. 쿨타임은 2턴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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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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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를 보유하고, 자신 주변 2칸 내 기타 아군이 없을 경우, 물리 공격,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측면, 후방]에서 적군을 액티브 공격으로 처치 시, [재행동]할 수 있다. 쿨타임은 1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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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를 통해 높은 고저차를 뛰어 넘을 수 있고, 주변에 아군이 없다면 공격력과 크리티컬이 증가하여 매우 높은 딜을 볼 수 있다. 성급이 올라갈 수록 물리 공격, 크리티컬 확률 %가 올라가고 적 처치 후 재행동의 쿨타임이 줄어드므로 될 수 있는한 5성으로 최대한 빠르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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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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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찌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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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3회의 45% 대미지를 입힌다.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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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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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닉어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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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도우 |
패시브) 액티브 공격, 타깃이 [풀HP] 상태일 경우 2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풀HP]의 타깃을 [백 어택]할 경우, [x패시브 스킬]을 추가로 부여한다. (1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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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즉시 발동], 적군 뒤로 순간이동하여 임의로 타깃의 [속성 버프] 1개를 훔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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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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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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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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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즉시 발동], [▲크리티컬1], [▲크리티컬 대미지1] 및 [▲이동2]를 획득한다. (1턴 지속) | (치료) 자신의 HP를 25% 회복하고 [디버프] 2개를 제거한다. [은신], [▲크리티컬5]를 획득한다. (1턴 지속) | |
레벨 2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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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이한 발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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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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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션) [건강] 상태 시 단일 유닛 공격을 받은 후 상대의 뒤로 순간이동해 [반격]을 시전하여 70%의 대미지를 입히고 [회피]를 획득한다. (1턴 지속). [부상] 상태 시 [회피]를 발동한다. 쿨타임은 3턴이다. | (리액션) [정면, 측면]의 적군의 액티브 공격을 받을 시 만약 상대가 공격 범위 내에 있으면 [일반 공격]으로 [반격]해 일반 공격의 70% 대미지를 입힌다. 턴당 1회 발동한다. | |
레벨 3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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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암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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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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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 오라) 필드 내 진영이 <찰나의 바람>인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와 방어력 20%, 크리티컬 확률 15%와 크리티컬 대미지 1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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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필드의 캐릭터가 처치될 때마다 [열광의 야수]를 부여한다. (3턴 지속). 자신이 적군을 처치한 후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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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4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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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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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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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대미지를 100% 입히고 [백 어택] 시 자신이 [지원 무시]를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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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50%의 물리 대미지를 2회 입히고 공격하기 전에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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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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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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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적이 없는 그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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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60% 대미지를 3회 입힌다. 공격하기 전에, 자신 주변 2칸 내에 아군이 없을 경우, [지원 무시]를 획득한다. 타깃 처치 시, [회피]를 획득한다. (1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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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1회의 [회피]를 획득한다. (1턴 지속). [회피] 성공 시, 상대방 뒤로 순간이동하여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다시 [회피]를 획득한다. (1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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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35레벨 스킬은 둘 다 찍어줘야하는데 이는 크리티컬 확률 스탯을 챙기면서 동시에 두 스킬 모두 매우 준수한 스킬이기 때문이다. 말살을 배울 시점에서 스킬 창이 부족하게 될 경우 연속찌르기와 가면을 빼고 말살을 넣으면 된다.
최종 스킬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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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 공허의 가시 |
기본 | 5성 |
크리티컬 확률이 3% 증가한다. 스킬 시전 후, [고지대]1스택을 획득한다. 효과:크리티컬 대미지가 5% 증가한다. 최대 6스택 중첩 가능하며 다음 1회 행동이 종료되기 전까지 지속된다. |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스킬 시전 후, [고지대]1스택을 획득한다. 효과:크리티컬 대미지가 5% 증가한다. 최대 6스택 중첩 가능하며 다음 1회 행동이 종료되기 전까지 지속된다. | ||
2순위 | 새 삶의 칼 |
기본 | 5성 |
HP가 5%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3%가 물리 공격력에 부여된다. | HP가 10%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6%가 물리 공격력에 부여된다. |
크리티컬이 중요한 콜 이지만 2순위 무기로 새 삶의 칼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벤트를 통해 많이 퍼주기 때문이다. 다른 무기와 비교하여 5성까지 올리기 쉽다. 만약 새 삶의 칼을 다른 캐릭터에게 주겠다면 추천할 수 있는 SR급 무기는 의식용 단도로 백어택 시 크리티컬 12~20% 증가하는 무기기 때문에 콜과 은근히 잘 어울린다.
2) 방어구
-SSR
고독한 자의 망토 |
기본 | 5성 |
자신 주변 4칸 내에 기타 아군이 없을 경우, 공격/방어 속성이 4% 증가하고, 크리티컬 확률이 10% 증가한다. | 자신 주변 3칸 내에 기타 아군이 없을 경우, 공격/방어 속성이 12% 증가하고, 크리티컬 확률이 20% 증가한다. |
콜을 위한 전용 방어구 느낌이 들 정도로 콜의 특성과 유사하게 주변에 아군이 없을 경우 능력치가 증가한다.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으므로 무리해서 얻으려고 할 필요는 없다.
3) 타로
악마의 유혹 | 전장에서 1명의 캐릭터를 처치할 때마다, 악마 1스택을 획득하여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제거 및 면역 불가. | |
황제의 위엄 | 건강 상태인 적을 공격하는 경우, 대미지 10% 증가. | |
정의의 판결 |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악마의 유혹은 악마 1스택 당 데미지가 3% 증가하므로 많은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하다.
황제의 위엄은 풀피 상태의 적을 한 방에 처치하는 콜 특성상 아주 잘 어울린다.
정의의 판결은 크리티컬 확률 증가 하지만 소오콘의 크리티컬은 30%의 추가 데미지 이므로 실제로 딜 상승은 4.5% 증가로 볼 수 있는데 다른 타로에 비해 기대값이 젤 낮다.
3. 추천 조합
찰나의 바람 덱으로 구성하면 콜을 위한 덱을 완성할 수 있다. 찰나의 바람 덱에서 리더 오라를 가진 캐릭터는 콜와 네르갈 둘인데 둘의 오라는 중첩이 가능한다.(크리티컬 확률 15%)
찰나의 바람 덱에 라비에가 포함이 되므로 안정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콜, 네르갈, 눈갈, 라비에, 베이라의 조합으로 덱을 짤 수도 있다.
4. 장단점
장점
1) 스킬 구성
기본 스킬로 얻을 수 있는 준수한 딜링기 연속 찌르기, 높은 크리티컬과 흡혈량, 에너지까지 보충할 수 있는 죽음의 향기,
은신을 통해 공격 회피 및 체력회복과 크리티컬 5 버프를 얻을 수 있는 가면, 리더 스킬이며 콜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완벽한 암살자 등의 스킬 구성이 콜을 전천후 딜러로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2) 콜 전용 무구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콜은 전용 무구를 가졌다고 할 정도로 아이템의 효과와 상성이 매우 좋다. 특히 고독한 자의 망토는 주위에 아군이 없어야하는 콜와 매우 잘 어울리는 방어구로 딜량을 책임지고 생존력을 올려준다.
3) 확정 크리티컬
장비와 육성을 통해 사실상 확정 크리티컬로 적을 공격하여 높은 DPS를 뽑아 낼 수 있다.
4) 재행동
낮은 성급에서도 적을 확정적으로 처치하면 재행동을 할 수 있어 한 턴에 두 명의 적을 처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최소 3성만 되어도 괜찮은 성능을 볼 수 있다.
단점
1) 상성
육성을 통해 상성 극복이 불가능하다. 대부분 수호자 캐릭터의 경우 물리 방어막을 달고 있는 상태가 많기 때문에 콜의 준수한 딜링으로도 수호자 클래스를 처치하기 힘들다.
2. 유리대포
다른 캐릭터의 케어를 전혀 받을 수 없다. 전형적인 유리대포로서 강력한 딜을 자랑하지만 혼자 활동해야하는 캐릭터 이므로 계산 실수로 피격을 당하는 순간 끔살당한다.
3) 높은 육성 난이도
낮은 성급에서도 좋은 성능을 뽑아내지만 진정한 성능을 뽑아내기 위해서는 검은 가시, 고독한 자의 망토의 성장을 끝내고 콜의 육성 역시 5성을 완료해야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온다. 초반에는 육성이 덜 되어도 성능이 잘 나오지만 레벨이 어느정도 이상 올라간 시점에서는 육성이 완료되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성능을 뽑아내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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