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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가이드/SSR 등급 캐릭터 공략

소오콘 마이타 육성 가이드 및 스킬트리

by 재앙의불씨 2024.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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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한 탱킹 능력과 더불어 넉백과 서브 힐 스킬까지 갖추고 초반 배포 캐릭터기 때문 무소과금 유저 혹은 캐릭터 육성 중인 과금 유저에게 있어서 초반에 유용한 캐릭터다. 

 

<목차>

1. 스킬
2. 장비
3. 추천조합
4. 장단점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콘발라리아의 방패
★☆☆☆☆
[막기] 보유 시 받는 대미지가 8% 감소한다.
행동 종료 시 필드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아군 1명을 치료해 손실한 HP의 20%만큼 회복시킨다.
★★☆☆☆
[막기] 보유 시 받는 대미지가 12% 감소한다.
행동 종료 시 필드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아군 1명을 치료해 손실한 HP의 20%만큼 회복시킨다.
★★★☆☆
[막기] 보유 시 받는 대미지가 15% 감소한다.
행동 종료 시 필드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아군 1명을 치료해 손실한 HP의 20%만큼 회복시킨다.
★★★★☆
[막기] 보유 시 받는 대미지가 15% 감소한다.
행동 종료 시 필드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아군 2명을 치료해 손실한 HP의 20%만큼 회복시킨다.
★★★★★
[막기] 보유 시 받는 대미지가 20% 감소한다.
행동 종료 시 필드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아군 2명을 치료해 손실한 HP의 20%만큼 회복시킨다.

배포 캐릭터의 장점을 살려 초반에 쉽게 3성 이상을 달성 할 수 있다.

고유 특성 막기는 백어택이 아닌 공격을 받을 시에 50% 확률로 받는 피해가 20% 감소하는 버프다. 막기는 리액션으로 쉽게 발동할 수 있어(턴 당 1회) 사실상 상시 유지라 할 수 있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초기 스킬
다리를 향한 일
(물리 대미지) 120%의 대미지를 입히고 2칸 넉백시키며, 타깃에게 [▼이동1]을 부여한다. (1턴 지속)
레벨 5 습득
보호

공동 방어

(패시브)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아군을 대신해 [물리 공격]을 감당한다. 발동 시, 방어력이 20% 증가한다.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패시브) 자신 주변 2칸 내의 기타 아군이 1명씩 늘어날 때마다 방어력이 10% 증가하며, 최대 40% 증가한다.
레벨 15 습득
모두 화이팅!

마이타 돌격

(지원) 주변 3칸 내의 모든 아군을 치료하고 HP 20%를 회복하며 [▲공격1]과 [▲물리 방어1]을 획득한다.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아군을 대신해 [물리 공격]을 감당한다. (2턴 지속) (물리 대미지) 자신 주변 십자형 범위 내의 적군 1명을 선택한 후 그 곁으로 질주하여 130%의 대미지를 입히고 2칸 넉백시킨다.
레벨 25 습득
지구력 활성화

블록 카운터

(리액션) 치료를 받을 때 [대미지 면역2]를 획득한다. (2턴 지속) (리액션) [정면, 측면]의 적군에게 근접 공격을 받으면 100%의 확률로 [막기]를 발동한다. 발동 후 [일반 공격]으로 [반격]을 퍼부어 상대에게 7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턴당 최대 1회 발동한다.
레벨 35 습득
콘발라리아 전투 깃발

붕대

(리더 오라) 필드 내 진영이 <콘발라리아의 검>인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 방어력 20% 증가한다.
(치료) [즉시 발동], 단일 유닛 치료, 타깃의 HP를 30% 회복한다.
레벨 45 습득
격파의 일격

강력한 일격

(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에게 [▼물리 방어1], [▼마법 방어1]을 부여한다. (2턴 지속)
(일반 공격) 11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레벨 55 습득
마이타 연타

강철의지

(물리 대미지) 1회의 20% 대미지와 3회의 50% 대미지를 입히고 2칸 넉백시킨다.
(지원) [대미지 면역4], [심안] 및 [교란 면역]을 획득한다. (3턴 지속))

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25레벨 리액션 스킬은 취사 선택이다. 하지만 특성의 효율을 올리고 싶다면 블록 카운터를 사용하도록 하자. 둘 다 찍어주는 것도 좋지만 재화 낭비니 마이타를 지속적으로 육성할 것이 아니라면 블록 카운터만 찍어준다.

15레벨 때 배우는 모두 화이팅!과 붕대는 서브 힐러로서 마이타의 존재감을 키워주는 스킬이다. 

리더 오라는 찍어주지 않는 편이 좋은데 어짜피 마이타를 사용한다면 라비에가 강제가 된다. 라비에의 리더 오라가 추가 효과가 있어 더 좋으므로 굳이 스킬을 낭비할 필요는 없다.


최종 스킬 구성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새 삶의 칼

기본 5성
HP가 5%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3%가 물리 공격력에 부여된다. 공격 시, 타깃의 HP 퍼센트가 자신보다 낮으면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적을 처치 시, 자신의 HP를 35% 회복한다. 쿨타임은 1턴이다.
2순위
수호의 결의

기본 5성
HP가 5% 증가한다. 보호막 보유 시 방어력이 20% 증가한다. HP가 10% 증가한다. 보호막 보유 시 방어력이 40% 증가하고, 받는 데미지가 10% 감소한다.

SSR 등급 무기와는 상성이 좋은 편은 아니다. 그나마 체력을 올려 탱킹에 도움 될 수 있는 새 삶의 칼이나 수호의 결의가 좋은 편이나 오히려 SR 등급의 결투의 단검이 5성 기준 물리 방어력 25% 증가 옵션이 있어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다. 

 

2) 방어구

-SSR

1순위 신비의 보호  

기본 5성
[정면] 공격을 받으면 물리 방어력이 5% 증가하고, [방어 속성 디버프]를 획득한다. [정면] 공격을 받으면 물리 방어력이 25% 증가하고, [방어 속성 디버프]를 획득한다.

막기와 심안 효과로 왠만하면 적의 공격을 정면에서 받는 마이타기 때문에 신비의 보호가 사실상 마이타 전용템이라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상성이 좋은 편이다. 

SR 등급 장비는 자힐을 가능하게 해주는 봄바람 차를 추천한다.

 

3) 타로

은둔자의 고요 받는 대미지 10% 감소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가 있는 은둔자의 고요 고정이다. 최대한 높은 옵션 수치를 뽑을 수 있도록 해보자.

 

3. 추천 조합

어떤 덱으로 구성하든(진영 효과는 콘발라리라의 검과 일리아만 받을 수 있다.) 라비에와 세트로 묶여야 제 성능이 나온다. 라비에와 함께 덱 구성이 불가능하다면 과감하게 버리도록 하자.

 

4. 장단점

장점

 

1. 준수한 탱킹 능력
아군의 공격을 대신 맞아주고 막기와 심안 버프를 활용하여 탱킹 능력이 매우 뛰어난 편이다.
 
2. 쉽게 5성 달성 가능
배포 캐릭터의 장점을 살려 쉽게 5성 달성할 수 있다.

 

단점
1. 덱 구성의 한계
탱커로서 능력은 좋은 편이지만 덱 구성에 있어서 라비에와 세트로 구성을 해야하며 진영 효과 역시 풀이 적은 편이기에 덱 짜기 까다롭다.
 
2. 게임과 안 맞는 메타
게임 특성 상 후반으로 갈 수 록 전략적인 요소가 강해져 탱커를 활용하기 보단 지형지물을 활용한 공격이 더 유용하게 작용한다. 넉백 원툴의 유틸성으로 인해 플레이에 한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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