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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가이드/SSR 등급 캐릭터 공략

소오콘 이난나 육성 가이드 및 스킬트리

by 재앙의불씨 2024.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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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의 0티어 힐러로서 어떤 덱이든 어울린다. 재행동을 하게 해주는 스킬과 시작과 동시에 쫄을 하나 소환하는데 이 쫄은 디탈리오의 리더 오라를 받을 수 있어 디탈리오를 중심으로 하는 덱에서 효용성이 매우 좋다. 출시 초기 기준으로 픽업이 아닌 상황이기 때문에 획득이 까다로울 수는 있으나 하위호환으로 배포 캐릭터인 천사가 있어서 뽑으면 좋지만 못 뽑아도 게임 플레이에 큰 지장은 없다. 

<목차>

1. 스킬
2. 장비
3. 추천조합
4. 장단점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일리아의 진주
★☆☆☆☆
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3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기타 아군 1명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0%에 해당한다. 임의의 [1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
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3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기타 아군 1명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0%에 해당한다. 임의의 [2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
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3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기타 아군 2명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0%에 해당한다. 임의의 [2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
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4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기타 아군 2명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5%에 해당한다. 임의의 [2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
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4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2명 기타 아군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5%에 해당한다. 임의의 [2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왕녀의 경호대]의 공격/방어 속성이 15% 증가하고, 왕녀의 경호대 소환 스킬은 전투마다 추가로 2회 사용할 수 있다.

소과금 유저 친화형 힐러로 볼 수 있다. 2성만 되어도 2레벨 버프를 줄 수 있고, 성급이 올라갈 수록 힐량 및 행동 종료 시 주는 힐의 범위 및 치료하는 아군의 숫자가 증가하는데 3성만 찍어도 제 몫을 하고 굳이 무리해서 5성을 찍지 않아도 4성에서도 충분히 값어치를 하기 때문이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초기 스킬
치료술
(치료) 타깃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100%에 해당하며 타깃의 [디버프] 1개를 제거한다.
레벨 5 습득
왕녀의 기원

방어 증폭

(지원) 이미 행동한 기타 아군 1명을 [재행동]시키며, [▲공격2], [▲마법 방어2]를 획득한다. (2턴 지속). 타깃이 [왕녀의 경호대]일 경우 추가로 치료를 시전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60%에 해당한다.
(지원) 타깃 범위 내의 모든 아군이 [▲물리 방어2]를 획득하고, [방어 속성 디버프]에 대한 면역을 얻는다. (2턴 지속)
레벨 15 습득
왕녀의 위문
경비병!

(치료)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아군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60%에 해당하고 타깃의 [디버프] 2개를 제거한다. (지원) [즉시 발동], [왕녀의 경호대]를 앞으로 공간 이동시킨 뒤 2턴간 [잠재력 자극] 상태를 부여한다. [왕녀의 경호대]가 처치된 경우, 스킬은 왕녀의 경호대 소환으로 변경된다.
레벨 25 습득
전장수련

빛의 수호

(리액션) 받는 대미지가 8% 감소하고 자신 주변 5칸 내의 캐릭터 1명이 처치될 때마다 마법 공격력이 6% 증가한다. 최대 30% 증가한다. (리액션) 액티브 단일 유닛 공격을 받을 경우, 받는 대미지가 30% 감소하며, 턴당 1회 발동한다.
레벨 35 습득
왕녀의 결속

징벌의 빛

(지원) 자신 주변 3칸 내의 모든 아군에게 [협공], [공동 방어]를 부여한다. (3턴 지속). 타깃이 <일리아> 진영일 경우, [협공], [공동 방어] 상태에서 기타 아군 인원수 계산 시 1명이 추가된다.
(마법 대미지) 타깃 주변 2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7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히고 [버프] 2개를 제거한다.
레벨 45 습득
격파의 일격

자비의 일격

(일반 공격) 80%의 마법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에게 [▼물리 방어1], [▼마법 방어1]을 부여한다. (2턴 지속)
(일반 공격) 80%의 마법 대미지를 입히고 다음 치료 효과가 15% 증가한다. (2턴 지속)
레벨 55 습득
마법 방어 지휘

피란 중인 왕녀
(오라) 자신 주변 2칸 내 기타 아군의 마법 방어력이 30% 증가한다.
(치료) 90%의 현재 HP를 희생하고 자신의 모든 [디버프]를 제거하며 [은신] 및 [▲치료5]를 획득한다. [특성] 스킬 범위는 2배까지 확대되며 범위 내 모든 아군을 치료할 수 있고, 모든 효과는 2턴간 지속된다.

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전체적으로 스킬 배치가 좋은 편에 속하지만 25레벨 35레벨 스킬의 성능이 애매한 것이 아쉽다.

전장 수련과 빛의 수호는 둘 다 찍는 것이 아니라 둘 중에 하나를 찍어주면 되는데 둘 다 해제시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스탯이 공격력 3%고 둘 다 애매한 성능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도록 하자. 힐량은 공격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전장수련이 약간 더 좋기는 하다. 


최종 스킬 구성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큐브 재조립
기본 5성
치료 효과가 3% 증가한다. 기타 아군에게 스킬 사용 후, [디버프] 1개를 추가로 제거한다. 치료 효과가 15% 증가한다. 기타 아군에게 스킬 사용 후, [디버프] 1개를 추가로 제거한다.
2순위 풍요의 지팡이
기본 5성
행동 시작 시, 자신이 건강 상태일 경우 40%의 확률로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에 빠지면 40%의 확률로 HP 30%를 회복한다(쿨타임 3턴) 행동 시작 시, 자신이 건강 상태일 경우 80%의 확률로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에 빠지면 80%의 확률로 HP 30%를 회복한다(쿨타임 2턴)

힐량이 증가하는 큐브 재조립이 정배지만 이난나는 에너지 부족으로 필요할 때 힐을 못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때문에 풍요의 지팡이를 사용하여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도 좋은 선택지라 할 수 있다. 

SR 등급에서는 흑청 토템 하나 뿐이다. 유일하게 힐량이 증가한다.

 

2) 방어구

-SSR

1순위 시공 마법 반지
기본 5성
[즉시 발동], 자신 주변 3칸 내 임의 기타 아군 뒤로 공간 이동하고 공격력이 2% 증가한다. (1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1회 사용할 수 있다. 예비 쿨타임은 2턴이다. [즉시 발동], 자신 주변 3칸 내 임의 기타 아군 뒤로 공간 이동하고 공격력이 8% 증가한다. (1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다.(쿨타임 3턴). 예비 쿨타임은 2턴이다.

이동력이 바닥 수준에 힐 범위도 넓지 않기 때문에 시공 마법 반지를 통해 아군의 뒤로 이동하여 힐을 넣어줄 수 있게 세팅하는 것이 좋다. 

SR 등급 아이템은 재해의 병이 매우 잘 어울리는데 적에게 2레벨 디버프를 걸 수 있지만 행동을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전투할 때 유용하다.

 

3) 타로

세계의 지향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대기 상태일 때 에너지를 1 추가 회복한다.
여사제의 자비 치료 효과 15% 증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풍요의 지팡이를 먼저 5성 달성하였다면 여사제의 자비를 통해 부족한 힐량을 보충하고, 큐브 재조합을 먼저 달성하였다면 세계의 지향을 통해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면 된다. 

 

3. 추천 조합

일리아 및 콘발라리아의 검에 속하여 해당 두 덱으로 구성할 경우 매우 좋다. 덱과 상관없이 0티어 힐러로서 활동하기 때문에 굳이 두 덱이 아니라도 뽑았다면 사용해도 된다. 위에서 언급하였지만 시작과 동시에 소환하는 쫄은 일리아 진영에 속하기 때문에 디탈리오의 리더 오라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성능은 크게 좋은 편은 아니니 굳이 소환하는 쫄을 위한 덱을 구성할 필요는 없다. 

 

4. 장단점

장점

 

1. 재행동
왕녀의 기원을 통해 이미 행동한 아군을 재행동 할 수 있게 해주어 높은 딜량과 유틸을 함께 책임질 수 있다. 이 점이 이난나를 0티어 힐러로 만들어준 장점이라 할 수 있다. 
 
2. 버프
3성만 되어도 행동 종료 시 두 명의 아군에게 힐과 버프를 줄 수 있고, 55레벨 달성 시 피란 중인 왕녀 스킬을 이용하여 범위 내의 모든 아군에게 힐과 버프를 줄 수 있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파티의 안정성이 올라가게 된다.

 

3. 덱 구성의 자유

어느 덱이든 0티어 힐러로 군림하기 때문에 1탱힐마+2딜 구조의 5인 구성에서 덱 구성이 편해진다. 

 

단점
1. 다소 좁은 힐 범위
특성 스킬의 힐이 본인 주변이기 때문에 위치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
 
2. 에너지 부족
이난나의 스킬 구성이 에너지를 상대적으로 소모를 많이 하므로 에너지가 부족하여 아무것도 못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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