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의 0티어 힐러로서 어떤 덱이든 어울린다. 재행동을 하게 해주는 스킬과 시작과 동시에 쫄을 하나 소환하는데 이 쫄은 디탈리오의 리더 오라를 받을 수 있어 디탈리오를 중심으로 하는 덱에서 효용성이 매우 좋다. 출시 초기 기준으로 픽업이 아닌 상황이기 때문에 획득이 까다로울 수는 있으나 하위호환으로 배포 캐릭터인 천사가 있어서 뽑으면 좋지만 못 뽑아도 게임 플레이에 큰 지장은 없다.
<목차>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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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리아의 진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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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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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3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기타 아군 1명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0%에 해당한다. 임의의 [1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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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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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3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기타 아군 1명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0%에 해당한다. 임의의 [2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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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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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3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기타 아군 2명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0%에 해당한다. 임의의 [2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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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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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4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기타 아군 2명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5%에 해당한다. 임의의 [2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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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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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작 시 [왕녀의 경호대]를 1명 소환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4칸 범위 내 HP 퍼센트가 가장 낮은 2명 기타 아군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25%에 해당한다. 임의의 [2레벨 버프]를 1개 획득한다. (2턴 지속)
[왕녀의 경호대]의 공격/방어 속성이 15% 증가하고, 왕녀의 경호대 소환 스킬은 전투마다 추가로 2회 사용할 수 있다. |
소과금 유저 친화형 힐러로 볼 수 있다. 2성만 되어도 2레벨 버프를 줄 수 있고, 성급이 올라갈 수록 힐량 및 행동 종료 시 주는 힐의 범위 및 치료하는 아군의 숫자가 증가하는데 3성만 찍어도 제 몫을 하고 굳이 무리해서 5성을 찍지 않아도 4성에서도 충분히 값어치를 하기 때문이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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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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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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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 타깃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100%에 해당하며 타깃의 [디버프] 1개를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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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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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녀의 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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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증폭 |
(지원) 이미 행동한 기타 아군 1명을 [재행동]시키며, [▲공격2], [▲마법 방어2]를 획득한다. (2턴 지속). 타깃이 [왕녀의 경호대]일 경우 추가로 치료를 시전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60%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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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타깃 범위 내의 모든 아군이 [▲물리 방어2]를 획득하고, [방어 속성 디버프]에 대한 면역을 얻는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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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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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녀의 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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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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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아군을 치료한다. 치료량은 마법 공격값의 60%에 해당하고 타깃의 [디버프] 2개를 제거한다. | (지원) [즉시 발동], [왕녀의 경호대]를 앞으로 공간 이동시킨 뒤 2턴간 [잠재력 자극] 상태를 부여한다. [왕녀의 경호대]가 처치된 경우, 스킬은 왕녀의 경호대 소환으로 변경된다. | |
레벨 2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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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수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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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수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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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션) 받는 대미지가 8% 감소하고 자신 주변 5칸 내의 캐릭터 1명이 처치될 때마다 마법 공격력이 6% 증가한다. 최대 30% 증가한다. | (리액션) 액티브 단일 유닛 공격을 받을 경우, 받는 대미지가 30% 감소하며, 턴당 1회 발동한다. | |
레벨 3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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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녀의 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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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벌의 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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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자신 주변 3칸 내의 모든 아군에게 [협공], [공동 방어]를 부여한다. (3턴 지속). 타깃이 <일리아> 진영일 경우, [협공], [공동 방어] 상태에서 기타 아군 인원수 계산 시 1명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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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대미지) 타깃 주변 2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7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히고 [버프] 2개를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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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4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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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파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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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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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80%의 마법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에게 [▼물리 방어1], [▼마법 방어1]을 부여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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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80%의 마법 대미지를 입히고 다음 치료 효과가 15% 증가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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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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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방어 지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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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란 중인 왕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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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 자신 주변 2칸 내 기타 아군의 마법 방어력이 3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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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 90%의 현재 HP를 희생하고 자신의 모든 [디버프]를 제거하며 [은신] 및 [▲치료5]를 획득한다. [특성] 스킬 범위는 2배까지 확대되며 범위 내 모든 아군을 치료할 수 있고, 모든 효과는 2턴간 지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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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전체적으로 스킬 배치가 좋은 편에 속하지만 25레벨 35레벨 스킬의 성능이 애매한 것이 아쉽다.
전장 수련과 빛의 수호는 둘 다 찍는 것이 아니라 둘 중에 하나를 찍어주면 되는데 둘 다 해제시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스탯이 공격력 3%고 둘 다 애매한 성능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도록 하자. 힐량은 공격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전장수련이 약간 더 좋기는 하다.
최종 스킬 구성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 큐브 재조립 |
기본 | 5성 |
치료 효과가 3% 증가한다. 기타 아군에게 스킬 사용 후, [디버프] 1개를 추가로 제거한다. | 치료 효과가 15% 증가한다. 기타 아군에게 스킬 사용 후, [디버프] 1개를 추가로 제거한다. | ||
2순위 | 풍요의 지팡이 |
기본 | 5성 |
행동 시작 시, 자신이 건강 상태일 경우 40%의 확률로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에 빠지면 40%의 확률로 HP 30%를 회복한다(쿨타임 3턴) | 행동 시작 시, 자신이 건강 상태일 경우 80%의 확률로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에 빠지면 80%의 확률로 HP 30%를 회복한다(쿨타임 2턴) |
힐량이 증가하는 큐브 재조립이 정배지만 이난나는 에너지 부족으로 필요할 때 힐을 못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때문에 풍요의 지팡이를 사용하여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도 좋은 선택지라 할 수 있다.
SR 등급에서는 흑청 토템 하나 뿐이다. 유일하게 힐량이 증가한다.
2) 방어구
-SSR
1순위 | 시공 마법 반지 |
기본 | 5성 |
[즉시 발동], 자신 주변 3칸 내 임의 기타 아군 뒤로 공간 이동하고 공격력이 2% 증가한다. (1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1회 사용할 수 있다. 예비 쿨타임은 2턴이다. | [즉시 발동], 자신 주변 3칸 내 임의 기타 아군 뒤로 공간 이동하고 공격력이 8% 증가한다. (1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다.(쿨타임 3턴). 예비 쿨타임은 2턴이다. |
이동력이 바닥 수준에 힐 범위도 넓지 않기 때문에 시공 마법 반지를 통해 아군의 뒤로 이동하여 힐을 넣어줄 수 있게 세팅하는 것이 좋다.
SR 등급 아이템은 재해의 병이 매우 잘 어울리는데 적에게 2레벨 디버프를 걸 수 있지만 행동을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전투할 때 유용하다.
3) 타로
세계의 지향 |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대기 상태일 때 에너지를 1 추가 회복한다. | |
여사제의 자비 | 치료 효과 15% 증가. |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풍요의 지팡이를 먼저 5성 달성하였다면 여사제의 자비를 통해 부족한 힐량을 보충하고, 큐브 재조합을 먼저 달성하였다면 세계의 지향을 통해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면 된다.
3. 추천 조합
일리아 및 콘발라리아의 검에 속하여 해당 두 덱으로 구성할 경우 매우 좋다. 덱과 상관없이 0티어 힐러로서 활동하기 때문에 굳이 두 덱이 아니라도 뽑았다면 사용해도 된다. 위에서 언급하였지만 시작과 동시에 소환하는 쫄은 일리아 진영에 속하기 때문에 디탈리오의 리더 오라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성능은 크게 좋은 편은 아니니 굳이 소환하는 쫄을 위한 덱을 구성할 필요는 없다.
4. 장단점
3. 덱 구성의 자유
어느 덱이든 0티어 힐러로 군림하기 때문에 1탱힐마+2딜 구조의 5인 구성에서 덱 구성이 편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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