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없게 뽑혔다고 해도 절대 육성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는 캐릭터다. 어떤 방향으로 육성으로 해도 제 몫을 못 할거라 본다. 경계를 활용하여 이동하는 적의 스턴을 걸어 적이 많은 경우 전술상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지만 타이던이 활약할 수 있는 맵은 손에 꼽힐정도로 적으며(고저차 ± 2에 적이 밀집한 경우) 딜탱으로 역할이 다른 티어 높은 캐릭터와 비교하여 매우 낮은 편이므로 될 수 있는 한 육성하지 말고 재화를 아끼도록 하자.(50레벨 넘어가면 재화가 진짜 부족해진다.)
그래도 기사 동맹의 낭만을 보고 키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간략하게 육성 방법을 작성해보겠다.
<목차>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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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전 방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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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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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기]를 보유한다. 행동 종료 시 타깃 방향 가로 3칸을 [경계]하여 60%의 [물리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기타 [경계] 스킬을 자발적으로 사용 시 공격력은 추가로 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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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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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기]를 보유한다. 행동 종료 시 타깃 방향 가로 3칸을 [경계]하여 70%의 [물리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기타 [경계] 스킬을 자발적으로 사용 시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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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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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기]를 보유한다. 행동 종료 시 타깃 방향 가로 3칸에 [경계]를 설치하여 80%의 [물리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기타 [경계] 스킬을 자발적으로 사용 시 공격력이 추가로 3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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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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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기]를 보유한다. 행동 종료 시 타깃 방향 가로 3칸을 [경계]하여 90%의 [물리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기타 [경계] 스킬을 자발적으로 사용 시 공격력이 추가로 3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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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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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기]를 보유한다. 행동 종료 시 타깃 방향 가로 3칸에 [경계]를 설치하여 100%의 [물리 범위 대미지]를 입힌다. 기타 [경계] 스킬을 자발적으로 사용 시 공격력이 추가로 40% 증가한다. |
1성부터 70%의 확률로 디버프를 부여하고 3성 이후부터는 100%다. 초반 배포 캐릭터기 때문에 3성 달성이 매우 쉬운 편이다. 디버퍼로서의 활약도 덕분에 라비에와의 궁합이 좋은 편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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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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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태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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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즉시 발동], HP의 25%에 해당하는 [물리 보호막] 및 [막기 강화]를 획득한다. (2턴 지속) | ||
레벨 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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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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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절 강타 |
(패시브) 행동 종료 시, 자신 주변 4칸 내 물리 공격이 가장 높은 적군에게 [▼공격2]를 부여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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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85%의 대미지를 입히고 [기절]을 부여한다. (1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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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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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나운 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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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란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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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100%의 대미지를 입힌다. 동시에 자신의 [물리 보호막] 수치에 해당하는 대미지를 추가한다. 단, 물리 공격값의 200%를 초과하지 않는다. | (물리 대미지) 타깃 방향 3*3 구역 내의 모든 적군에게 50%의 [범위 대미지]를 입히고 [▼이동1], [허약2]를 부여한다. (2턴 지속) | |
레벨 2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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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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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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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션) 전투 시작 시, HP의 35%에 해당하는 [물리 보호막]을 획득하며 [물리 보호막] 보유 시, [막기] 확률이 100%까지 상승한다. | (리액션) [정면, 측면]의 적군의 액티브 공격을 받을 시 만약 상대가 공격 범위 내에 있으면 [일반 공격]으로 [반격]해 일반 공격의 70% 대미지를 입힌다. 턴당 1회 발동한다. | |
레벨 3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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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열 지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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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벌의 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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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행동 종료 시 공격하지 않았을 경우, 자신 주변 1칸 내의 모든 아군에게 [▲물리 방어2], [▲마법 방어2]를 부여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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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자신 주변 3칸 내에 [경계]를 진행하여 100%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기절]을 부여한다. (1턴 지속) | |
레벨 4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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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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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빙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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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11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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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건강] 상태의 적군에게 [▼이동1]을 부여한다. (1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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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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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고한 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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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 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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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자신이 물리 방어값의 150%에 해당하는 [물리 보호막]을 획득한다. 자신 주변 3칸 내의 모든 아군에게 스킬 소유자의 물리 방어값 100%에 해당하는 [물리 보호막]을 부여한다. 모든 보호막은 제거할 수 없으며, 모든 효과는 2턴간 지속된다. 해당 기간 동안 [특성] 효과는 중단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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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행동 시작 시 자신이 [빈사] 상태일 경우, HP 50%, 에너지 2포인트를 회복하며, 효과 쿨타임은 2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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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최종 스킬은 둘 다 찍어줘도 무방한데 둘 다 유의미한 수준의 좋은 스킬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나마 조금이라도 공격력이 올라가고 생존력이 올라가는 생존 의지가 조금 더 좋은 선택지라 할 수 있다.
파칼과 유사하게 핵심은 경계를 이용하여 적을 기절 시키고 물리 방어력을 올려 적의 공격을 혼자서 다 맞아줘야하는데 고저차가 크지 않고 좁은 맵에 적이 밀집한 경우에 한정하여 타이던이 좋지만 아닌 경우는 정말 무쓸모하다.(후반으로 갈 수록 탱커가 탱킹으로 버티기 보단 전략적으로 적을 막고 최대한 한 방에 죽이는 방법을 찾아야하므로 탱커의 의미가 없다. 더더욱 도발이 없는 게임 특성상 탱커만 때리지 않기 때문이다.)
최종 스킬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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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 수호의 결의 |
기본 | 5성 |
HP가 5% 증가한다. 보호막 보유 시 방어력이 20% 증가한다. | HP가 10% 증가한다. 보호막 보유 시 방어력이 40% 증가하고, 받는 데미지가 10% 감소한다. | ||
2순위 | 풍요의 비수 |
기본 | 5성 |
행동 시작 시, 자신이 건강 상태일 경우 40%의 확률로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에 빠지면 40%의 확률로 HP 30%를 회복한다(쿨타임 3턴) | 행동 시작 시, 자신이 건강 상태일 경우 80%의 확률로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에 빠지면 80%의 확률로 HP 30%를 회복한다(쿨타임 2턴) |
탱킹과 라인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장착을 하면 된다. 수호의 결의는 방어력에 받는 데미지 감소 효과가 있어 5성을 만들었다면 무조건 수호의 결의를 착용하는 것이 좋고 풍요의 비수는 생존 의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무기로 딜 자체의 상승은 무의미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생존 의지를 찍고 사용할 바엔 풍요의 비수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SR등급 무기는 말해 뭐하겠는가 무조건 결투의 단검이다.
2) 방어구
-SSR
1순위 | 신비의 보호 |
기본 | 5성 |
[정면] 공격을 받으면 물리 방어력이 5% 증가하고, [방어 속성 디버프]를 획득한다. | [정면] 공격을 받으면 물리 방어력이 25% 증가하고, [방어 속성 디버프]를 획득한다. | ||
2순위 | 거대 결정석 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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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 5성 |
HP의 40%에 해당하는 [물리 보호막]을 획득한다. 제거할 수 없다. (2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1회 사용할 수 있다. | HP의 60%에 해당하는 [물리 보호막]을 획득한다. 제거할 수 없다. (2턴 지속). 전투마다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다.(쿨타임 3턴) |
경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냥꾼의 직감을 써도 좋지 않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타이던은 일단 탱커다. 딜이 안 나오는데 사냥꾼의 직감을 써서 무엇을 하겠는가 무난하게 탱킹 능력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들이 제일 베스트로 취급 받으며, 사실 타이던의 방어구는 취향에 따라서 갈리기 때문에 정답은 없다.
SR 등급 장비는 공생의 갑옷 원픽이다.
3) 타로
은둔자의 고요 | 받는 대미지 10% 감소 |
타로도 역시 탱킹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은둔자의 고요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면 된다. 그외에 취향에 따라 운명의 선택이나, 심판자의 구원을 사용해도 된다.
3. 추천 조합
타이던을 쓸 바에는 차라리 게임을 접어라고 하고 싶을 정도로 매우 안 좋은 캐릭터다. 그나마 추천해볼만한 조합은 체력 돼지들로만 구성된 철벽의 산 덱으로 구성하는 것인데... 기사 동맹은 현재 시점에서 취급이 안 좋기 때문에 글로리아를 제외하면 쓸 수 있는 캐릭터도 사실상 없다. 정 사용할 거라면 매그너스와 디탈리오를 뽑고 철벽의 산으로 가는 것이다.
4.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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