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 딜러 중에 가장 강력한 단일 딜을 가진 딜러다. 특이점으로는 물리 대미지가 마법 대미지 판정을 받는다는 것인데 이 때 마법 공격력을 올려도 입히는 마법 대미지는 증가하지 않으므로 물리 공격력을 올려야한다. 거리에 비례하여 공격력도 증가하는 장점을 가지지만 다른 원거리 딜러들과 달리 공격이 곡선 공격이 아니라 직선으로 판정이 되기 때문에 고지대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차>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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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정 에너지 원거리 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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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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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히는 [물리 대미지]가 [마법 대미지]로 간주된다.
타깃과의 거리 1칸 늘어날 때마다 대미지가 3% 증가하며 최대 30% 증가한다. 공격하기 전에 이동하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가 1칸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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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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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히는 [물리 대미지]가 [마법 대미지]로 간주된다.
타깃과의 거리 1칸 늘어날 때마다 대미지가 4% 증가하며 최대 40% 증가한다. 공격하기 전에 이동하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가 1칸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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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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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히는 [물리 대미지]가 [마법 대미지]로 간주되며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타깃과의 거리 1칸 늘어날 때마다 대미지가 4% 증가하며 최대 40% 증가한다. 공격하기 전에 이동하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가 1칸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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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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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히는 [물리 대미지]가 [마법 대미지]로 간주되며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타깃과의 거리 1칸 늘어날 때마다 대미지가 5% 증가하며 최대 45% 증가한다.
공격하기 전에 이동하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가 1칸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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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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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히는 [물리 대미지]가 [마법 대미지]로 간주되며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타깃과의 거리 1칸 늘어날 때마다 대미지가 5% 증가하며 최대 45% 증가한다. 공격하기 전에 이동하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가 1칸 증가한다. 5칸 이상 떨어진 적군 공격 시 타깃의 리액션 스킬, 기선제압, 반격을 무시한다. |
적 과의 거리가 멀어질 수록 강해지고 자체적으로 수급 가능한 최대 사거리는 최대 8칸이다. 하지만 버프와 리더 오라 등을 고려하였을 때 현실적으로 활용가능한 사거리는 5칸 정도에 불과하니 이점을 고려하여 전략을 짜도록 하자.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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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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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 사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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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130%의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이 [건강] 상태일 경우, 공격력이 추가로 15% 증가한다. | ||
레벨 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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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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팽팽한 활 |
(패시브) 행동 시작 시, 자신 주변 2칸 내에 적군이 없을 경우, [▲크리티컬2]를 획득한다. (1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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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스킬 시전 후, [일반 공격] 대미지가 30% 증가한다. 행동 종료 시, 에너지를 회복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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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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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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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격 태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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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1턴간 준비한 후, 적군에게 160%의 대미지를 입히고 [막기]를 무시한다. [매달린 조직 표식]을 보유한 적군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60% 증가한다. 크리티컬 발동 후, [매달린 조직 표식]가 제거된다. | (지원) [즉시 발동], 자신은 [저격 태세]를 획득하며 스킬은 [이동 태세]로 변경된다. | |
레벨 2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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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격수의 육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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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대 우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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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션) 받는 [원거리 대미지]가 20% 감소한다. 행동 시작 시 자신이 적군의 [위협 범위] 내에 있을 경우, 1턴간 [▲이동2]를 획득한다. 쿨타임은 3턴이다. | (리액션) 액티브 공격을 받을 경우, 입는 대미지가 8% 감소한다. [저지대] 공격을 받을 경우, 대미지가 추가로 30% 감소한다. | |
레벨 3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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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화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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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명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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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일반 공격] 시, 타깃의 방어를 4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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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매달린 조직 표식]을 보유한 적군 공격 시, 공격하기 전에 크리티컬 확률 30%와 크리티컬 대미지 30% 증가한다. 크리티컬 발동 시, 에너지 1포인트를 추가 회복한다. | |
레벨 4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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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의 일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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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식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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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크리티컬 대미지가 1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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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단일 유닛 공격, 85%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이동1]과 [매달린 조직 표식]을 부여한다. (2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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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5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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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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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수리의 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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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즉시 발동], 에너지 3 회복, 스킬 쿨타임 1턴 감소. [치명적인 조준]은 1턴을 소비하지 않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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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즉시 발동],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칸 증가하고, 물리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공격하기 전에 [고지대] 우세를 획득한다. (3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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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5레벨 스킬은 집중을 찍어주도록 하자. 주변에 적이 없을 경우 크리티컬이 올라가게 되므로 초반에 매우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15레벨 스킬은 먼저 저격 태세를 찍고 55레벨까지 육성 후 치명적인 조준을 찍도록 한다. 치명적인 조준이 매우 사기적인 스킬이지만 빠른 장전을 얻어야 진가를 발휘하는 스킬이 된다. 그전까진 조준하는 대만 1턴이 소모되어 큰 의미가 없다.
25레벨 스킬은 저격수의 육감을 찍어준다. 솔직히 둘 다 눈갈 운용에 크게 도움은 되지 않으나 그나마 저격수의 육감은 경우 일정 거리 이상 적이 다가올 경우 이동거리 증가로 생존력이 올라가므로 저격수의 육감이 나은 선택지다.
35레벨 스킬은 사명감을 찍어주도록 하자. 45레벨 이후 평타를 통해 표식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폭딜을 넣을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45레벨 스킬은 표식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도록 하자. 해당 스킬을 안 찍을 경우 표식을 찍어줄 수 있는 캐릭터는 매달린 조직에 속하는 촛불, 스팅어, 집행자, 네르갈 정도이기 때문에 덱에 따라서 표식이 없어 딜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만약 운이 좋아 네르갈도 뽑았다면 표식탄 대신 치명의 일격을 통해 딜을 극대화 하도록 하자.
55레벨 스킬은 둘 다 찍어준 상태로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빠른 장전은 치명적인 조준과 항상 세트로 구성해야한다. 독수리의 눈은 고지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같이 찍어주도록 하자.
이제 눈갈의 스킬 구성은 취향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게 되는데 각각 스킬을 통한 폭딜과 평타를 통한 지속딜 세팅으로 구분하도록 하겠다.
최종 스킬 구성 1(폭딜)
치명적인 조준을 통해 폭딜을 뽑아내는 스킬 구성이다. 빠른 장전 사용 후 치명적인 조준을 사용해야 턴 낭비 없이 폭딜을 뽑아낼 수 있다. 55레벨 전까지는 활용하기 어려운 구성으로 55레벨 이후에 빠른 장전을 배우고 난 후 사용하도록 하자.
최종 스킬 구성 2(지속딜)
독수리의 눈과 저격 태세를 활용하여 최대한 먼 거리에서 공격을 하는 방식을 택하면 된다. 독수리의 눈이 없어도 활용하기 수월하므로 초반에는 해당 스킬 구성으로 게임 플레이하면 편하다.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 별빛 석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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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 5성 |
크리티컬 확률이 6% 증가한다. 단일 액티브 스킬 공격으로 크리티컬 시, 50%의 확률로 타깃에게 [관통 대미지]를 1회 추가 부여한다. 위력은 자신의 물리 공격값의 20%에 해당한다. | 크리티컬 확률이 15% 증가한다. 단일 액티브 스킬 공격으로 크리티컬 시, 100%의 확률로 타깃에게 [관통 대미지]를 1회 추가 부여한다. 위력은 자신의 물리 공격값의 20%에 해당한다. |
눈갈은 기본 설정에서부터 석궁을 드는 캐릭터기 때문에 석궁을 장착한다. 다른 활 종류의 경우 눈갈의 폭딜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크지 않다. 눈갈은 세팅에 따라 거의 100%에 가까운 수준의 크리티컬을 볼 수 있으므로 별빛 석궁으로 폭딜을 넣도록 하자.
SR 등급 무기는 타깃과 멀 수록 쎄지는 눈갈과 잘 어울리는 베르더 장궁을 사용하면 된다.
2) 방어구
-SSR
1순위 | 정밀 측정기 |
기본 | 5성 |
물리 공격력이 1% 증가한다. [고지대]에서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14% 증가한다. | 물리 공격력이 5% 증가한다. [고지대]에서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20% 증가한다. |
평타 기반 눈갈의 경우 독수리의 눈으로 고지대에 진입할 수 있고, 눈갈은 직선 공격이기때문에 애초에 고지대에서 싸워야한다. 정밀 측정기를 장착 해주면 사기 급의 딜을 뽑아낼 수 있다.
SR 등급 장비는 상록의 추를 사용하도록 하자. 다른 건 마땅히 사용할만한게 없다.
3) 타로
정의의 판결 |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
눈갈이 확정 크리티컬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마지막 퍼즐이다. 표식을 부여한다음 치명적인 조준을 사용하면 판결 15%+정밀 측정기 20%+ 별빛 석궁 15%로 50%가 증가하는데 치명적인 조준은 표식이 있는 상태에게는 크리티컬 확률이 60%에서 시작이다. 평타 기반의 경우에도 사명감으로 인해 80% 크리티컬 확률로 공격을 하기 때문에 사실상 확정 크리티컬로 공격한다고 할 수 있다.(네르갈과 콜이 있다면 어떤 세팅이든 100% 크리티컬 확률로 공격 가능하다. 각각 15% 씩 중첩이 된다.)
3. 추천 조합
일리아 덱과 찰나의 바람덱에서 활용하면 편하다. 45레벨 이하의 저렙 유저의 경우 눈갈이 자체적으로 표식을 남길 수 없기 때문에 다른 표식을 줄 수 있는 캐릭터와 세트로 다녀야한다. 장비던전1에서 매우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으니 잘 육성하도록 하자.
4.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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