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가이드/SSR 등급 캐릭터 공략

소오콘 자비에르 육성 가이드 및 스킬트리

by 재앙의불씨 2024. 8. 23.
320x100
반응형

타이던에 이어 4티어 망캐 자비에르 공략 시간이다. 자비에르는 전형적인 광역 딜러로 캐릭터 특성상 1 대 1 전투보다는 1대 다의 전투에 적합하다. 장판파의 장비 마냥 내가 나서서 적을 섬멸해야 하는 경우보다 받아칠 경우에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1 대 다의 전투에서 적의 공격을 맞고 버텨낼 수 만 있다면 전략적으로 자비에르를 키워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그런 점에서 자비에르의 육성 방법에 대하여 작성하도록 하겠다.

 

<목차>

1. 스킬
2. 장비
3. 추천조합
4. 장단점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일당백
★☆☆☆☆
자신 주변 2칸 내의 적이 1명씩 늘어날 때마다 공격력이 4% 증가하며, 최대 16%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종료 시, 자신 주변 1바퀴 내에 적이 존재할 경우, 추가로 3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
자신 주변 2칸 내의 적이 1명씩 늘어날 때마다 공격력이 5% 증가하며, 최대 20%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종료 시, 자신 주변 1바퀴 내에 적이 존재할 경우, 추가로 3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
자신 주변 2칸 내의 적이 1명씩 늘어날 때마다 공격력이 6% 증가하며, 최대 24%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종료 시, 자신 주변 1바퀴 내에 적이 존재할 경우, 추가로 3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
자신 주변 2칸 내의 적이 1명씩 늘어날 때마다 공격력이 7% 증가하며, 최대 28%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종료 시, 자신 주변 1바퀴 내에 적이 존재할 경우, 추가로 3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
자신 주변 2칸 내의 적이 1명씩 늘어날 때마다 공격력이 8% 증가하며, 최대 32% 증가한다. 행동 시작 또는 종료 시, 자신 주변 1바퀴 내에 적이 존재할 경우, 추가로 4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적 한 명 당 공격력이 증가하고 4명의 적까지 공격력 증가가 중첩이 된다. 든든한 탱커를 기반으로 4명 이상의 적을 버텨낼 수만 있다면 강력한 딜러가 되겠지만 현실은 녹녹치 않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초기 스킬
회전 강타
(물리 대미지) 타깃 방향 3*2 구역 내의 모든 적군에게 80%의 대미지를 입히고 [▼물리 방어1]을 부여한다. (2턴 지속)
레벨 5 습득
전투의 광기

희생

(패시브) 행동으로 대미지를 입힌 후, 20%의 [HP 흡수]를 진행한다.
(패시브) 물리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단,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은 15% 감소한다.
레벨 15 습득
전우의 유산

대난투

(패시브) 필드 내의 아군 패배 시, 자신의 HP 30%를 회복하고 [▲공격2], [▲물리 방어2] 및 [▲마법 방어2]를 획득한다. (3턴 지속) (물리 대미지)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70%의 대미지를 입히고 40%의 [HP 흡수]를 진행하며 [▼치료 받기]를 부여한다. (2턴 지속)
레벨 25 습득
함락 의지

힘 활성화

(리액션) 공격 당하기 전, 자신 주변 2칸 내에 존재하는 적군 1명씩 받게 되는 대미지가 10% 감소하며 최대 40%까지 감소된다. (리액션) 받는 치료 효과가 10% 증가한다. 치료를 받을 때 [▲대미지2]를 획득한다. (1턴 지속)
레벨 35 습득
선봉대

일리아의 전투 깃발

(패시브) 턴 시작 시, 에너지가 가득 차며 [▲속도3] 획득하고 2턴간 지속된다. 쿨타임은 5턴이다.
(리더 오라) 필드 내 진영이 <일리아>인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 방어력 20% 증가한다.
레벨 45 습득
축적의 일격

광기의 일격

(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다음 스킬 대미지가 15% 증가한다.
(일반 공격) 100%의 물리 대미지를 입히고 20%의 [HP 흡수]를 진행한다.
레벨 55 습득
운석 충돌

무쌍

(물리 대미지) 자신 주변 십자형 범위 내의 1곳을 선택한 후 해당 지점으로 질주하여 타깃 방향 3*4 구역 내의 적군에게 90%의 대미지를 입히고 [▼속도2]를 부여한다. (2턴 지속)
(물리 대미지) 타깃 방향 3*1 구역 내의 모든 적군에게 110%의 대미지를 입히고 2칸 넉백시킨다. 공격 후, 자신은 [패링], [기선제압]을 획득한다. (2턴 지속)

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5레벨 스킬은 취향에 따른 선택이다. 어떤 스킬을 선택하느냐 따라 향후 스킬 트리가 달라지게 되므로 취향에 따라 힐러가 에너지 부족 현상을 겪지 않고 라인 유지력이 좋은 상황이라면 전투의 광기를 반대 상황이면 희생을 선택하도록 한다.

15레벨 스킬은 대난투의 성능이 압도적으로도 좋거니와 전우의 유산을 사용하려면 아군의 숫자가 계속 줄어들어야하는데 그렇게 될 경우 자비에르로 버티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이 될 것이다. 대난투 고정

25레벨 스킬은 취향에 따라 갈리겠지만 자비에르를 활용하는 덱은 선제적으로 적을 공격하는 구성이 아니라 들어오는 적을 근거리 딜과 탱커로 받아치는 구성으로 가야한다. 오히려 범위 힐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덱 구성이 될 것이기 때문에 함락 의지보다는 힘 활성화로 추가 버프까지 노려보도록 하자. 

35레벨 스킬은 디탈리오가 있다면 상위 호환인 리더 오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일리아의 전투 깃발은 찍지 않도록 한다. 재화가 아깝다. 

45레벨 스킬은 취향에 따라 갈리겠지만 범위 딜링을 조금이라도 더 높이기 위해 축적의 일격으로 가도록 하자. HP 흡수도 괜찮지만 자비에르를 사용하는 덱은 체력 괴수들이 많아 범위 힐을 노리는게 낫다.

55레벨 스킬은 둘 다 찍어준 상태로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넉백을 통해 낙사를 노릴 수 있는 가능성과 반격을 통한 추가 적인 딜각이 보인다면 무쌍을 선택하고 그렇지 않다면 운석 낙하를 선택한다. 

 

최종 스킬 구성 1


 

이중 패시브를 통한 한 방딜을 크게 노리는 스킬 구성방법이다. 한 방에 최대한 많은 적을 끌어들여 받아쳐야 하므로 전략적으로 덱을 잘 구성하여 사용해야한다.  

최종 스킬 구성 2


전투의 광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HP 흡수를 할 수 있고 공격 스킬이 두 개라 1번 구성보다는 더 나을 수도 있으나 딜적인 부분에서는 다소 떨어지는 경향을 보인다.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쌍두 미늘창

기본 5성
물리 공격력이 5% 증가한다. 공격 시 타깃을 1명 명중할 때마다 대미지가 3% 증가하며 최대 9% 증가할 수 있다. 물리 공격력이 5% 증가한다. 공격 시 타깃을 1명 명중할 때마다 대미지가 8% 증가하며 최대 24% 증가할 수 있다.
2순위
침묵하는 수호

기본 5성
적군의 액티브 공격을 받을 시, 방어력이 10% 증가하며 다음에 입히는 대미지가 15% 증가한다. 적군의 액티브 공격을 받을 시, 방어력이 30% 증가하며 다음에 입히는 대미지가 25%증가한다.

자비에르가 단일 대상을 공격할 일은 스킬 사용 전 사전 작업으로 평타를 칠 경우를 제외하면 없다. 따라서 쌍두 미늘창만큼 좋은 상성을 보이는 무기는 없다고 할 수 있다. 

2순위로는 침묵하는 수호를 추천하는 데 무쌍을 사용하여 반격을 노릴 경우에 한정으로 좋다고 할 수 있다. 

SR 등급 창은 전체적으로 상성이 맞지 않아 굳이 사용하겠다면 근위대의 장창을 사용하도록 하자. 

 

2) 방어구

-SSR

1순위 결정석 폭발 갑옷

기본 5성
HP가 2% 증가하고, 반격 시 대미지가 10% 증가한다. HP가 10% 증가하고, 반격 시 대미지가 25% 증가한다.

사실상 반격 딜러면서 동시에 범위 딜러기 때문에 결정석 폭발 갑옷이 제일 나은 선택지다.

SR 등급 장비는 상록의 추를 사용하도록 하자.

 

3) 타로

마술사의 꿈 대미지8% 증가. 스킬 시전 시, 적군 1명을 추가로 명중할 때마다 대미지 4% 증가, 최대 12% 증가.

액티브 공격할 때는 범위형 딜러기 때문에 마술사의 꿈을 사용하여 최대한 데미지를 올리도록 하자. 나머지 타로는 취향이긴 하나 그나마 악마의 유혹이 사용하기에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3. 추천 조합

PVP 한정 특정 맵에서 자비에르가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그외에 써먹을만한 콘텐츠는 운명의 소용돌이 정도라 할 수 있다. 다만 자비에르의 성능을 제대로 뽑아내고 싶다면 디탈리오를 무조건 뽑아야한다.

일리아 덱을 기반으로 해야하는데 디탈리오, 파칼과 힐러 둘로 구성하여 파칼의 경계를 활용하여 적을 적절히 모으고 난 후 힐러 둘의 힐 스킬로 버텨야 된다. 힐러가 하나로 구성이 될 경우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오히려 조합이 빨리 붕괴 될 수 있으니 주의 하도록 하자.

 

4. 장단점

장점
준수한 범위 딜
출시 기준으로 범위형 딜러 중에서 이론 상 가장 많은 딜을 뽑아낼 수 있다. 고유 특성부터 범위형 딜링을 감안하여 제작된 캐릭터인 만큼 1 대 다 전투에서 최적화된 모습을 보인다. 특히 PVP에서 다리 위에서 버티기에 들어가면 장판파의 장비 마냥 혼자서 무쌍을 찍어버리는 모습도 충분히 볼 수 있다. 
 
단점
1. 활용도 부족
1 대 1의 전투는 존재감이 0에 수렴하므로 활용 가능한 컨텐츠가 확실히 부족해지게 된다. 보스를 처치해야하는 장비 던전은 물론이고 맵이 어느 정도 넓어 지기만 해도 딜의 나락가는 모습을 보인다. PVP에서 사기지만 그 외에는 쓰레기 그 자체다. 바보의 여정이나 기타 컨텐츠는 SR 이하 캐릭터와 비교해도 안 좋다.
 
2. 무과금유저 비친화적 캐릭터
다른 캐릭터도 비슷하지만 자비에르는 유독 더 심하다. 가장 큰 문제는 디탈리오가 없다면 제대로 된 성능을 뽑아내기 어렵다는 것인데 디탈리오를 뽑기가 여간 쉬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재화를 소비할지 장담할 수 없다.(적어도 0티어 4대장 중 셋은 출시와 동시에 픽업 기간이라도 있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