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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가이드/SSR 등급 캐릭터 공략

소오콘 노노윌 육성 가이드 및 스킬트리

by 재앙의불씨 2024.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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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노윌은 메인 딜러로 쓰기엔 애매한 딜 성능을 보이지만 장비 던전 등에서 디버퍼로서는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보조캐릭터라 할 수 있다. 기믹이 중요한 스테이지와 장비 던전이 아닌 이상은 잘 쓰이지 않으니 노노윌을 노리고 뽑을 이유는 없으며, 못 뽑았을 경우 도끼보병과 같은 대체자가 많으니 굳이 무리해서 뽑으려고 하지는 말자. 

 

<목차>

1. 스킬
2. 장비
3. 추천조합
4. 장단점

 

1. 스킬

1) 특성 스킬

특성 스킬

신비한 무희
★☆☆☆☆
[점프]를 보유하고, 공격력이 6% 증가한다. 턴 시작 시, [베일]을 획득한다. 효과 쿨타임은 3턴이다.
★★☆☆☆
[점프]를 보유하고, 공격력이 8% 증가한다. 턴 시작 시, [베일]을 획득한다. 효과 쿨타임은 3턴이다.
★★★☆☆
[점프]를 보유하고,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턴 시작 시, [베일]을 획득한다. 효과 쿨타임은 2턴이다.
★★★★☆
[점프]를 보유하고, 공격력이 12% 증가한다. 턴 시작 시, [베일]을 획득한다. 효과 쿨타임은 2턴이다.
★★★★★
[점프]를 보유하고,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턴 시작 시, [베일]을 획득한다. 효과 쿨타임은 1턴이다.

콜과 마찬가지로 점프를 통해 골짜기와 고지대를 뛰어넘어 다닐 수 있다. [베일]의 경우 받는 범위 대미지를 99% 감소 시켜 주는 효과기 때문에 장비 던전 보스와 같이 특정 조건 시에 범위 공격을 하는 보스에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2)  캐릭터 스킬

캐릭터 스킬
초기 스킬
천 개의 칼
(물리 대미지)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적을 3회 공격한다. 공격할 때마다 30%의 대미지를 입힌다.
레벨 5 습득
불결한 비수

기동

(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70%의 대미지를 입히고[감염] 3스택을 부여한다.
(패시브) 액티브 공격 후 재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 거리는 잔여 이동력에 따라 결정된다.
레벨 15 습득
도깨비 불

팬텀 스텝

(지원) [즉시 발동], [회피] 상태를 획득해 자신 주변 2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받는 대미지 증가3]을 부여한다. (2턴 지속) (지원) [즉시 발동], 이번 행동에서 [이동 증가2]를 획득한다. 행동 종료 시, 자신이 적군의 [위협 범위] 내에 위치한 경우 행동 시작 위치로 되돌아간다.
레벨 25 습득
마법공격 방어

에너지 회복

(리액션) 액티브 마법 공격을 받을 경우, 입는 대미지가 15% 감소한다. (리액션) 액티브 공격을 받을 경우, 입는 대미지가 8% 감소한다. 액티브 공격을 받은 후, 에너지 1포인트를 추가로 회복한다.
레벨 35 습득
마취약 도포

침략의 불

(패시브) 공격 후, 타깃에게 [감염] 1스택을 부여한다. [클래스 스킬]을 사용해 5스택 이상의 [감염]을 보유한 타깃에게 액티브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후에 [슬립]을 부여한다. (1턴 지속)
(리더 오라) 필드 내 진영이 <침략의 불>인 모든 아군의 공격력 10%, 방어력 20% 증가한다. [스킬] 대미지가 10% 증가한다.
레벨 45 습득
제거의 일격

트리플 슬래시

(일반 공격) 50%의 물리 대미지를 2회 입히고 타깃의 [버프] 2개를 제거한다.
(일반 공격) 단일 유닛 공격, 3회 공격한다. 공격할 때마다 35%의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레벨 55 습득
천상의 목소리

무형의 칼날

(지원) [천상의 목소리] 오라를 획득한다. 효과: 범위 내 5칸의 모든 아군에게 [재생2], [속성 디버프 면역]을 부여하고, 주변 3칸 내의 모든 적군에게 [x액티브 스킬]을 부여한다. 이번 오라는 2턴간 지속되며, 제거 및 면역할 수 없다.
(물리 대미지) 단일 유닛 공격, 150%의 대미지를 입히고 타깃이 [부상] 상태일 경우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대미지가 추가로 15% 증가하며, [지원 방어]를 무시한다.

붉은 색으로 이름을 표시한 스킬대로 찍어주면 된다.

5레벨 스킬은 육성 방향에 따라 불결한 비수 혹은 기동을 찍어주면 된다. 마취약 도포를 통한 감염 스택 유지와 고래 사냥을 장착한 원거리 딜러가 있다면 불결한 비수를 아니면 기동을 찍도록 하자. 

15레벨 스킬은 먼저 도깨비 불 고정이다. 도깨비 불은 단일 공격을 막아주는 회피를 노노윌에게 부여하고 주변의 적에게 받는 대미지 증가 디버프를 걸어주는데 30%의 증가율을 가지고 있으며 현 시점에서 최고의 디버프로 작용한다. 

25레벨 스킬은 에너지 회복 고정이다. 마법공격 방어가 큰 의미도 없거니와 특성으로 광역딜을 맞아주고 도깨비 불로 단일 딜을 맞아주는 탱커 역할도 가능한 노노윌이기 때문에 에너지 회복이 매우 쓸만하다. 55레벨에 배우는 천상의 목소리가 에너지 4를 요구하기 때문에 더더욱 에너지 회복을 찍어주면 좋다.

35레벨 스킬은 침략의 불을 최우선으로 찍어준다. 베이라가 포함되는 덱이기 때문에 침략의 불 덱으로 구성할 시 사용하면 좋다. 만약 불결한 비수를 활용할 생각이라면 마취약 도포도 찍어주도록 하자. 

45레벨 스킬은 트리플 슬래쉬를 찍어준다. 버프를 제거하는 제거의 일격도 좋지만 후반으로 가면 회피를 통해 딜을 말 그대로 회피해버리는 버프도 있어 트리플 슬래쉬를 통해 회피를 파훼하는 방법으로 육성을 해야한다.

55레벨 스킬은 천상의 목소리를 찍어주면 된다. 행동 종료 시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재생 버프에 디버프 면역도 사기 수준인데 적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 못 하게 하는 점이 가장 사기스러운 부분으로 55레벨의 노노윌은 그야말로 0티어를 넘어선 사기급 활약을 할 수 있다.

 

최종 스킬 구성 1

서포팅 및 탱킹에 치중한 세팅으로 도깨비 불과 천상의 목소리를 활용하여 아군 딜러들의 딜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다. 55레벨 이후라면 해당 세팅으로 찍어주면 장비 던전을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다.

 

최종 스킬 구성 2

감염 스택을 활용한 딜 구조를 활용한다. 취향에 따라 불결한 비수 대신 천개의 칼을 사용해도 된다. 지속적인 딜을 넣기에 좋은 세팅으로 도깨비 불을 활용하여 더 큰 폭의 대미지를 입히는 방향으로 가도록 한다.

 

2. 장비

1) 무기

-SSR

1순위 풍요의 비수

기본 5성
행동 시작 시, 자신이 건강 상태일 경우 40%의 확률로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에 빠지면 40%의 확률로 HP 30%를 회복한다(쿨타임 3턴) 행동 시작 시, 자신이 건강 상태일 경우 80%의 확률로 에너지를 2포인트 회복한다. 자신이 빈사 상태에 빠지면 80%의 확률로 HP 30%를 회복한다(쿨타임 2턴)
2순위 새 삶의 칼

기본 5성
HP가 5%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3%가 물리 공격력에 부여된다. HP가 10%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HP의 6%가 물리 공격력에 부여된다.

노노윌은 메인 딜러가 아닌 어디까지나 서브 힐러 겸 메인 디버퍼 겸 서브 탱커로 사용한다. 천상의 목소리를 사용한 다면 에너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풍요의 비수를 통해 에너지를 수급하도록 하자. 2순위 아이템은 체력이 높을 수록 좋기 때문에 새 삶의 칼을 장착하도록 하자. 

SR 등급에서는 마땅이 낄만한 것이 없기 때문에 딱히 추천은 하지 않겠다.

 

2) 방어구

-SSR

1순위 비도 투척기

기본 5성
[즉시 발동], 적군에게 HP의 12%에 해당하는 [관통 대미지]를 입힌다. 전투마다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쿨타임은 3턴이다. [즉시 발동], 적군에게 HP의 15%에 해당하는 [관통 대미지]를 입힌다. 전투마다 최대 3회 사용할 수 있으며, 쿨타임은 1턴이다.

보스에 따라 붙어 있는 것 보다는 한 칸 떨어져서 딜을 넣는게 유요하기 때문에 비도 투척기를 사용하여 관통 대미지도 입히고 감염 스택도 벌고 다다익선이다. 

SR 등급은 재해의 병을 사용하여 디버퍼로서 역할을 더 크게 증대 시키도록 하자.

 

3) 타로

심판자의 구원 행동 종료 시, 2칸 범위 내의 무작위 적군 1명의 속성 버프 2개 제거.

타로는 취향에 따라 갈리겠지만 심판자의 구원만한 타로는 없다고 본다. 적 보스의 버프를 제거하고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를 걸어주면 저렙 유저라도 폭딜을 맞 볼 수 있다. 이 만한 타로는 없다.

 

3. 추천 조합

침략의 불로 구성 되는 캐릭터들이 전체적으로 성능이 좋은 편이다.(구즈만 제외) 따라서 침략의 불 덱으로 구성하여 pvp에서 끝장을 봐도 되고, 장비 던전에서는 라비에와 세트를 이루어 디버프 후 폭딜 구조를 형성할 수 있게 덱을 구성해도 된다.

 

4. 장단점

장점
1. 최상급 디버퍼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가 무려 3레벨이다. 30%의 추가 대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장비던전에서 도끼보병 대신 활약할 수 있다.
 
2. 준수한 탱킹
범위 공격과 일반 공격 둘 다 특성과 스킬을 통해 일정 수치 이상의 대미지 감소를 받을 수 있어 생존력이 매우 좋고 캐릭터 자체의 체력이 높은 편이다.
 
3. 기믹 수행력
일부 컨텐츠에서 감염 디버프와 연타 등의 기믹 수행력 덕분에 수월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단점
딜러라기 보다는 서포팅과 탱킹에 특화된 캐릭터라 다소 딜이 아쉬운 부분이 있다. 어떻게 세팅을 해도 딜이 매우 안 나온다는 것은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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